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6일 (금)

보건의료통합봉사회, 농어촌 의료봉사 ‘성료’

보건의료통합봉사회, 농어촌 의료봉사 ‘성료’

이상민 이사장 “의료봉사 활동으로 연천군의 의료공백 해소됐으면”

보건의료통합봉사회.jpg

 

보건의료통합봉사회(이사장 이상민)가 지난 10일 경기도 연천군보건의료원에서 30명의 자원봉사자와 3명의 의료진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 농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호트격리 시설 예방키트 지원물품 전달 △통합진료 △치매 스크리닝 △응급의료교육 △맞춤형 체험활동 등으로 진행했다. 

 

그 중 코호트 격리 시설 지원 물품은 KF94 마스크, 파스, 항균 티슈, 고체 비누, 손소독제, 경옥고로 구성됐으며, 통합진료는 △예진(간단한 문진 및 바이탈 체크, 혈당 체크) △본진(침 치료 등 한의치료) △한약 및 일반의약품 처방 등이 실시됐다. 또한 치매 스크리닝은 치매 선별 검사지인 MMSE-DS를 활용했으며, 치매 예방 및 소근육 발달을 위한 활동인 팔찌 만들기 등도 함께 진행됐다.  

 

이밖에 보건 의료교육은 전문 응급구조사와 함께 구급함을 이용한 응급처치 교육(구성품 설명 및 사용법 교육), 모형을 이용한 CPR 교육을 실시했다. 

 

이상민 이사장은 “의료원에서 코로나19 역학조사 파견 및 공보의 감소로 2020년 3월부터 안과·한의과 진료가 중단됐다”며 “오랜 기간 동안의 공백이 이번 의료봉사 활동으로 수혜자들의 건강 증진에 자그마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에 최병용 연천군보건의료원장은 “연천군의 코호트 격리시설에 코로나 예방키트 긴급지원이 격리해제에 도움이 되길 기원하며, 의료원 원내에 한동안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된 한의과 진료를 제공해준 봉사회에게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