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9일 (월)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9일 (월)
경기도한의사회가 주최하고, 광주·성남·하남시 한의사회가 공동주관한 ‘2022 경기도한의사회 분회학술세미나’(이하 세미나)가 지난달 29일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경기도한의사회의 지원을 받아 3개 분회가 연합해 개최하는 학술행사로서, 광주·성남·하남시 한의사회는 매년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 세미나는 성남시가 주최한 ‘2022 성남글로벌헬스케어컨벤션’의 의료단체 학술행사 세션으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됐다.
경기지부 회원 및 서울·인천·부산 등 타 지부 회원 총 8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도침개요 및 경추부 도침’을 주제로 대구한의대학교 김재수 교수가 강의를 진행, 도침 치료의 원리와 유의사항 등 도침치료에 대한 개요와 함께 경추부 및 수근관터널증후군 도침에 대한 이론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성남시한의사회 이종훈 회장은 “코로나 상황에서 성남시의 도움으로 세미나 공간과 촬영을 지원받아 많은 회원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병행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임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성남시한의사회 고명신 수석부회장도 “도침치료를 처음 접하는 회원들도 많이 있을 수도 있지만, 제대로 시술을 한다면 상당히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것으로 본다”며 “소중한 시간을 내어 참석하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날 참석한 한 회원은 “긴 시간 동안 몰입도가 높은 유익한 강의였다”며 “세미나를 주최하고 주관한 경기도한의사회 및 광주·성남·하남시 한의사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에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