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9일 (월)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9일 (월)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회장 김승호)가 턱관절통합의학연구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특강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턱관절통합의학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은 대공한협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많은 공중보건한의사들의 호응 속에 진행됐다.
‘한의사의 턱관절치료 한방의료행위의 적법성’, ‘턱관절과 연관된 각종 질환의 발생 및 치료솔루션’, ‘턱관절균형요법의 주요 임상 질환 소개’ 등으로 구성된 이번 특강은 이영준 박사(이영준 한의원)의 대상 시연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이영준 박사는 “장차 한의계를 이끌어갈 훌륭한 재목이 될 공중보건한의사들과의 만남이 저에게도 보람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한의학에서 턱관절 치료가 신생소외분야로 남지 않도록 턱관절균형의학에 대한 더욱 깊은 연구풍토가 이루어지고 나아가 한의계의 진료영역 확장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승호 회장은 “이번 강의는 9월에 진행된 제 1회 워크숍 이후 진행된 2번째 대면 특강으로, 치료 의학으로서의 한의학의 범주가 넓다는 것을 공중보건한의사들과 공유하고 싶었다”며 “이영준 박사의 강의 내용은 우리가 평소 익숙하지 않은 분야지만 모든 수강생들에게 직접 시연함으로써 특강 내용을 참석자들이 몸소 깨닫게 해 준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특강에 참가한 김균도 공중보건한의사(사천시 정동보건지소)는 “한의대 6년 과정을 마친 뒤 한의사가 되어서도 생소한 분야인 '턱관절'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강의라 좋았다”며 “ 턱관절과 연관된 상부경추부의 중요성을 확연히 알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에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