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0.1℃
  • 맑음-12.5℃
  • 흐림철원-15.2℃
  • 흐림동두천-12.7℃
  • 맑음파주-12.9℃
  • 흐림대관령-17.3℃
  • 맑음춘천-12.0℃
  • 눈백령도-6.1℃
  • 맑음북강릉-9.5℃
  • 맑음강릉-9.0℃
  • 맑음동해-8.8℃
  • 맑음서울-10.6℃
  • 맑음인천-11.0℃
  • 맑음원주-9.2℃
  • 눈울릉도-6.4℃
  • 맑음수원-10.8℃
  • 흐림영월-10.7℃
  • 맑음충주-10.7℃
  • 흐림서산-9.1℃
  • 맑음울진-7.9℃
  • 흐림청주-9.9℃
  • 구름많음대전-8.8℃
  • 흐림추풍령-10.7℃
  • 맑음안동-10.0℃
  • 맑음상주-9.9℃
  • 맑음포항-6.6℃
  • 구름많음군산-7.9℃
  • 맑음대구-6.9℃
  • 맑음전주-8.1℃
  • 구름많음울산-6.4℃
  • 구름많음창원-4.9℃
  • 눈광주-6.2℃
  • 구름많음부산-4.4℃
  • 구름많음통영-4.1℃
  • 구름많음목포-3.8℃
  • 구름많음여수-5.4℃
  • 눈흑산도-3.5℃
  • 흐림완도-3.2℃
  • 흐림고창-6.0℃
  • 흐림순천-7.7℃
  • 눈홍성(예)-9.5℃
  • 맑음-9.5℃
  • 눈제주0.2℃
  • 구름많음고산0.6℃
  • 흐림성산-0.4℃
  • 눈서귀포0.6℃
  • 구름많음진주-5.1℃
  • 맑음강화-11.0℃
  • 맑음양평-10.4℃
  • 맑음이천-10.9℃
  • 흐림인제-12.7℃
  • 맑음홍천-11.6℃
  • 흐림태백-15.2℃
  • 흐림정선군-13.2℃
  • 맑음제천-11.8℃
  • 흐림보은-10.2℃
  • 맑음천안-10.3℃
  • 흐림보령-7.8℃
  • 흐림부여-8.7℃
  • 흐림금산-9.5℃
  • 흐림-10.0℃
  • 흐림부안-5.7℃
  • 구름많음임실-9.0℃
  • 흐림정읍-8.0℃
  • 흐림남원-8.3℃
  • 흐림장수-11.0℃
  • 흐림고창군-7.1℃
  • 흐림영광군-5.0℃
  • 구름많음김해시-5.5℃
  • 흐림순창군-8.3℃
  • 구름많음북창원-4.3℃
  • 구름많음양산시-4.0℃
  • 구름많음보성군-4.0℃
  • 흐림강진군-4.4℃
  • 흐림장흥-4.6℃
  • 흐림해남-3.8℃
  • 흐림고흥-4.3℃
  • 구름많음의령군-4.8℃
  • 구름많음함양군-7.4℃
  • 구름많음광양시-6.1℃
  • 흐림진도군-3.0℃
  • 맑음봉화-8.6℃
  • 흐림영주-10.6℃
  • 맑음문경-10.6℃
  • 맑음청송군-10.7℃
  • 맑음영덕-7.9℃
  • 흐림의성-8.5℃
  • 구름많음구미-7.5℃
  • 흐림영천-7.8℃
  • 구름많음경주시-6.9℃
  • 구름많음거창-8.9℃
  • 구름조금합천-5.4℃
  • 구름많음밀양-5.2℃
  • 흐림산청-7.5℃
  • 맑음거제-4.2℃
  • 구름많음남해-4.4℃
  • 구름많음-4.2℃
기상청 제공

2025년 01월 09일 (목)

건보공단 “AI 챗봇 상담은 ‘건강이지(Easy)’에서∼”

건보공단 “AI 챗봇 상담은 ‘건강이지(Easy)’에서∼”

누구나 쉽게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증명서 발급과 상담업무 가능

2.jpg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이하 건보공단)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증명서 발급과 상담업무 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AI) 챗봇상담 서비스를 14일 오픈했다.

 

‘건강이지(Easy)’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비대면 IT 기술을 활용해 질문에 자동으로 답변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로, 건보공단 대표홈페이지(www.nhis.or.kr) 우측 하단 ‘건강이지(Easy)’를 클릭하거나 모바일앱인 ‘The건강보험’ 설치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챗봇상담 서비스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자격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증명서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증명서증명서 등 5종 증명서의 발급과 함께 자주 묻는 자격·보험료·부과·납부·환급금 조회 등 219종의 답변이 가능하다.

 

챗봇 이용자가 ‘확인서 발급’ 등 궁금한 단어를 대화창에 입력하면 챗봇을 통해 발급 가능한 증명서 관련 답변을 자동 제공하며, 궁금한 내용 외에 연관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예를 들어 ‘당월 보험료’를 조회할 경우 미납보험료 조회, 보험료 모의계산, 보험료 납부 안내 버튼까지 표출되는 방식이다.

 

건보공단은 이번 ‘건강이지(Easy)’ 서비스로 고객의 간단한 궁금증을 24시간 상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챗봇서비스 오픈에 더해 자주 묻는 질문 유형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는 지식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이 궁금한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