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8.7℃
  • 맑음21.2℃
  • 맑음철원20.8℃
  • 맑음동두천21.7℃
  • 맑음파주20.7℃
  • 흐림대관령13.4℃
  • 맑음춘천21.3℃
  • 맑음백령도20.4℃
  • 흐림북강릉18.1℃
  • 구름많음강릉18.6℃
  • 흐림동해18.5℃
  • 맑음서울23.1℃
  • 맑음인천24.0℃
  • 맑음원주20.5℃
  • 흐림울릉도17.2℃
  • 맑음수원23.1℃
  • 맑음영월22.8℃
  • 맑음충주22.0℃
  • 맑음서산22.6℃
  • 구름많음울진17.8℃
  • 구름많음청주22.8℃
  • 구름많음대전20.9℃
  • 흐림추풍령18.0℃
  • 흐림안동19.3℃
  • 흐림상주20.0℃
  • 비포항18.2℃
  • 구름많음군산21.0℃
  • 흐림대구19.2℃
  • 구름많음전주22.4℃
  • 비울산17.5℃
  • 흐림창원20.3℃
  • 구름많음광주22.2℃
  • 흐림부산19.2℃
  • 흐림통영19.8℃
  • 구름많음목포20.6℃
  • 비여수19.8℃
  • 박무흑산도19.5℃
  • 흐림완도20.1℃
  • 구름많음고창21.8℃
  • 흐림순천18.6℃
  • 구름많음홍성(예)22.9℃
  • 구름많음22.6℃
  • 비제주20.2℃
  • 흐림고산19.3℃
  • 흐림성산20.0℃
  • 비서귀포19.9℃
  • 흐림진주19.3℃
  • 맑음강화22.0℃
  • 맑음양평21.7℃
  • 맑음이천22.0℃
  • 맑음인제19.4℃
  • 맑음홍천19.9℃
  • 흐림태백14.9℃
  • 구름많음정선군17.6℃
  • 맑음제천19.8℃
  • 흐림보은19.2℃
  • 구름많음천안21.9℃
  • 구름많음보령22.7℃
  • 구름많음부여20.9℃
  • 구름많음금산20.2℃
  • 구름많음20.6℃
  • 구름많음부안21.8℃
  • 구름많음임실20.7℃
  • 구름많음정읍21.8℃
  • 구름많음남원21.1℃
  • 흐림장수18.7℃
  • 구름많음고창군21.6℃
  • 구름많음영광군21.1℃
  • 흐림김해시19.8℃
  • 흐림순창군20.6℃
  • 흐림북창원21.1℃
  • 흐림양산시20.0℃
  • 흐림보성군20.2℃
  • 흐림강진군21.0℃
  • 흐림장흥20.7℃
  • 흐림해남20.8℃
  • 흐림고흥20.5℃
  • 흐림의령군19.8℃
  • 흐림함양군19.8℃
  • 흐림광양시19.4℃
  • 흐림진도군21.0℃
  • 구름많음봉화19.0℃
  • 구름많음영주19.5℃
  • 구름많음문경19.1℃
  • 흐림청송군18.5℃
  • 구름많음영덕17.9℃
  • 흐림의성20.1℃
  • 흐림구미20.2℃
  • 흐림영천18.8℃
  • 흐림경주시18.2℃
  • 구름많음거창18.9℃
  • 흐림합천20.4℃
  • 흐림밀양21.3℃
  • 흐림산청19.2℃
  • 흐림거제19.3℃
  • 흐림남해20.0℃
  • 흐림20.3℃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KIMES 2022’…대한민국 의료기기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다

‘KIMES 2022’…대한민국 의료기기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다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개막, 1,200여 개 기업 참여

키메스.JPG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제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2)가 10일부터 오는 13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 전시관에서 개최된다.


1980년 첫 개최 후 올해로 37회를 맞이하는 KIMES 2022는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과 의료기기산업 협회가 주최하며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10개가 참여한다.


전시 품목은 △진찰 및 진단용기기 △임상, 검사용기기 △방사선관련기기 △수술 관련기기 및 장비 △치료 관련기기 △재활의학, 물리치료기 △안과 관련기기 △치과 관련기기 △중앙공급실 관련기기 △병원설비 및 응급장비 △의료정보시스템 △한방관련기기 △제약관련기기 △피부미용 및 건강관련기기 △의료기부품, 소재/서비스 △동물의료기기 △방역관련기기 및 용품 △의료용품, 소모품, 기타 등이다. 


10일 열린 개막식에서는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졌다. 


수상자 중 주식회사 메디컬아이피의 박상준 대표이사는 의료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메타버스, 3D프린팅 등 첨단 기술 융합으로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주식회사 메쥬의 박정환 대표이사는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을 창업하여 다중사용자 실시간 생체 신호 모니터링이 가능한 기기 상용화에 성공하여 수출 기반을 마련한 공을 인정받았다.


미가교역의 이지은 대표는 정형외과용 의료용품, 바늘 없는 주사기 등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과 양산화 공정 마련에 대한 공적으로 표창을 받게 되었다.


개막식 종료 후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들의 전시 부스를 방문하여, 우수한 국산 의료기기를 체험하고 전시장 내 설치된 ‘찾아가는 상담부스’와 ‘국산 수술 로봇 교육훈련센터 홍보부스’를 방문, 국산 의료기기 사용 활성화와 시장 진출을 위한 국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권덕철 장관은 “우리 의료기기 기업들은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삼아, 커다란 도약을 이루어낸 주인공”이라며“체외진단 의료기기를 비롯한 주력 품목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디지털 전환과 같은 기술혁신을 성장 발판으로 삼아 세계 초일류 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의료기기 산업 육성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