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0.0℃
  • 구름많음0.0℃
  • 맑음철원
  • 구름많음동두천15.0℃
  • 구름많음파주
  • 구름많음대관령
  • 구름많음춘천
  • 맑음백령도
  • 구름많음북강릉
  • 구름많음강릉0.3℃
  • 구름많음동해
  • 구름많음서울22.9℃
  • 구름많음인천
  • 구름많음원주0.0℃
  • 구름많음울릉도0.0℃
  • 구름많음수원
  • 구름많음영월
  • 구름많음충주
  • 구름많음서산
  • 흐림울진
  • 흐림청주0.0℃
  • 구름많음대전1.2℃
  • 맑음추풍령
  • 구름많음안동
  • 맑음상주0.0℃
  • 비포항0.5℃
  • 흐림군산
  • 구름많음대구
  • 흐림전주10.1℃
  • 흐림울산0.0℃
  • 구름많음창원1.0℃
  • 흐림광주0.5℃
  • 흐림부산1.1℃
  • 흐림통영6.2℃
  • 흐림목포5.2℃
  • 흐림여수7.3℃
  • 흐림흑산도18.0℃
  • 흐림완도9.8℃
  • 흐림고창1.2℃
  • 흐림순천4.9℃
  • 박무홍성(예)20.7℃
  • 구름많음20.5℃
  • 흐림제주27.2℃
  • 흐림고산28.4℃
  • 흐림성산32.3℃
  • 비서귀포37.6℃
  • 흐림진주1.0℃
  • 구름많음강화
  • 구름많음양평
  • 구름많음이천
  • 구름많음인제
  • 구름많음홍천4.5℃
  • 구름많음태백
  • 흐림정선군16.8℃
  • 구름많음제천19.5℃
  • 구름많음보은19.1℃
  • 구름많음천안21.0℃
  • 구름많음보령19.8℃
  • 구름많음부여19.8℃
  • 구름많음금산20.3℃
  • 흐림19.6℃
  • 흐림부안20.5℃
  • 흐림임실19.7℃
  • 흐림정읍20.3℃
  • 흐림남원20.1℃
  • 흐림장수17.7℃
  • 흐림고창군20.9℃
  • 흐림영광군19.2℃
  • 흐림김해시19.2℃
  • 흐림순창군20.1℃
  • 흐림북창원20.7℃
  • 흐림양산시20.4℃
  • 흐림보성군19.8℃
  • 흐림강진군19.4℃
  • 흐림장흥19.4℃
  • 흐림해남19.9℃
  • 흐림고흥18.7℃
  • 흐림의령군19.0℃
  • 흐림함양군18.8℃
  • 흐림광양시18.9℃
  • 흐림진도군18.7℃
  • 구름많음봉화17.7℃
  • 구름많음영주18.8℃
  • 구름많음문경19.5℃
  • 구름많음청송군15.8℃
  • 구름많음영덕17.5℃
  • 맑음의성17.0℃
  • 맑음구미19.9℃
  • 흐림영천18.1℃
  • 흐림경주시18.3℃
  • 흐림거창19.6℃
  • 흐림합천20.1℃
  • 흐림밀양19.6℃
  • 흐림산청18.7℃
  • 흐림거제19.3℃
  • 흐림남해18.7℃
  • 흐림20.1℃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노로바이러스 감염 환자 한 달 새 2배↑

노로바이러스 감염 환자 한 달 새 2배↑

조리된 음식 섭취·손 씻기 등 예방수칙 준수


shfh.png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의 신고 건수가 한 달 동안 두 배 이상 늘어나면서 방역당국이 개인위생 등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28일 질병청에 따르면, 전국 207개 표본감시기관의 환자 감시현황에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노로바이러스 감염으로 신고된 환자 수는 총 182명이다.

 

감염 환자는 지난해 12월26일에서 1월1일까지 78명,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95명, 9일부터 15일까지 123명 등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이에 따라 질병관리청은 설 연휴기간동안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관리하기 위해 전국 시·도 및 시·군·구 보건소와 비상방역체계를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의 분변이나 구토물에 오염된 손이나 환경에 접촉하거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 또는 굴, 조개 등 식품을 섭취해 감염된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1~2일 안에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나 복통, 오한, 발열이 나타나기도 한다.

 

노로바이러스를 예방하려면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잘 지켜야 하며, 과일·채소·굴·조개 등 음식 재료는 충분히 익히거나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어 먹는 등 안전하게 조리된 음식물을 섭취해야 한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설 연휴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며 “조리된 안전한 음식을 섭취하며, 올바른 손 씻기 등 예방 수칙을 잘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