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9.9℃
  • 맑음22.5℃
  • 맑음철원22.5℃
  • 맑음동두천23.6℃
  • 맑음파주22.7℃
  • 구름많음대관령14.3℃
  • 맑음춘천22.5℃
  • 맑음백령도21.5℃
  • 구름많음북강릉19.4℃
  • 구름많음강릉20.2℃
  • 흐림동해19.2℃
  • 맑음서울24.8℃
  • 맑음인천25.6℃
  • 맑음원주22.7℃
  • 흐림울릉도18.5℃
  • 맑음수원24.8℃
  • 맑음영월23.4℃
  • 맑음충주22.7℃
  • 맑음서산23.8℃
  • 구름많음울진18.1℃
  • 구름많음청주23.2℃
  • 흐림대전22.0℃
  • 흐림추풍령18.5℃
  • 흐림안동19.8℃
  • 흐림상주20.7℃
  • 흐림포항18.7℃
  • 구름많음군산23.0℃
  • 흐림대구19.8℃
  • 구름많음전주22.9℃
  • 비울산17.9℃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광주23.9℃
  • 흐림부산19.8℃
  • 흐림통영19.7℃
  • 구름많음목포21.5℃
  • 흐림여수19.9℃
  • 박무흑산도19.7℃
  • 흐림완도20.3℃
  • 구름많음고창22.4℃
  • 흐림순천19.4℃
  • 맑음홍성(예)23.9℃
  • 구름많음23.5℃
  • 비제주19.8℃
  • 흐림고산19.9℃
  • 흐림성산19.8℃
  • 비서귀포19.4℃
  • 흐림진주20.0℃
  • 맑음강화23.3℃
  • 맑음양평23.0℃
  • 맑음이천23.3℃
  • 맑음인제21.3℃
  • 맑음홍천22.1℃
  • 흐림태백15.9℃
  • 맑음정선군19.6℃
  • 맑음제천21.0℃
  • 흐림보은20.3℃
  • 맑음천안22.9℃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부여23.1℃
  • 흐림금산21.8℃
  • 구름많음21.9℃
  • 구름많음부안22.5℃
  • 구름많음임실21.2℃
  • 구름많음정읍23.2℃
  • 구름많음남원21.6℃
  • 흐림장수19.2℃
  • 흐림고창군22.7℃
  • 흐림영광군22.0℃
  • 흐림김해시20.5℃
  • 흐림순창군21.5℃
  • 흐림북창원21.6℃
  • 흐림양산시20.5℃
  • 흐림보성군20.5℃
  • 흐림강진군21.4℃
  • 흐림장흥21.2℃
  • 흐림해남21.4℃
  • 흐림고흥20.6℃
  • 흐림의령군20.3℃
  • 흐림함양군19.9℃
  • 흐림광양시19.5℃
  • 흐림진도군21.1℃
  • 맑음봉화20.2℃
  • 구름많음영주19.8℃
  • 흐림문경19.6℃
  • 흐림청송군19.5℃
  • 흐림영덕17.0℃
  • 흐림의성20.9℃
  • 흐림구미21.5℃
  • 흐림영천19.5℃
  • 흐림경주시18.6℃
  • 흐림거창19.2℃
  • 흐림합천20.9℃
  • 흐림밀양22.0℃
  • 흐림산청19.6℃
  • 흐림거제19.5℃
  • 흐림남해20.3℃
  • 비20.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실버의료기기 메카 및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 ‘협력’

실버의료기기 메카 및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 ‘협력’

건보공단·강원테크노파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업무협약 체결

2.jpeg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강원테크노파크(원장 김성인),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김광수)는 22일 ‘실버의료기기 메카 및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들 기관들은 복지용구·장애인보조기기·의료기기 관련 정책·연구·교육·공동사업에 대한 3자간 상호보완적 관계를 구축하는 한편 각 기관의 장비·인력·시설 등의 인프라를 공유·연계해 지역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제품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보공단은 △실증연구 정보 활용 방안 모색 △리빙랩 활용 실증연구 및 제품 개발 연계 △전시체험관 지역기업 제품 전시·홍보 지원 등에 협력하며, 강원테크노파크는 △강원도전략산업군 유망기업 발굴 및 추천 △전시체험관 활용 제품 및 기업 연계 △해외유망전시회 공동관 운영 등에 협조하고,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연계 기관 및 기업 Test-Bed 활용 △전시체험관 의료기기 기업 연계 △전자파 예비 시험검사 및 의료기기 자료 지원 등에 협의했다.

 

공공부문간 협력 성과를 민간 부문에 확산해 실버의료기기 산업 활성화 및 제품 경쟁력 강화와 지역기업 제품 전시공모로 지역업체 지원 및 지역주민에게 전시·체험·이용 기회 확대를 통해 지역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MOU는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선도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 과제와 양극화된 의료기기산업 및 침체된 지역 의료기기산업 극복의 일환으로 공공기관 주도를 통해 지역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체결됐다.  

 

세 기관은 이번 MOU에 기반해 향후 지역사회로 상생관계를 확장하고 원주지역 의료기기 특화산업 육성 지원 등 적극적인 교류협력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건보공단은 “초고령화사회로 진입하면서 직면하는 이슈들을 강원혁신도시 의료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내 공공기관들이 협력관계를 구축을 통해 극복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테크노파크는 “혁신도시에 위치한 강원테크노파크 헬스케어융합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이전 공공기관들과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강원도 디지털헬스케어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빅데이터 기반 산업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용구·의료기기 관련 공동사업을 꾸준히 발굴, 의료기기 기업제품 경쟁력 확보와 지역산업 활성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