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0.1℃
  • 맑음
  • 맑음철원
  • 맑음동두천
  • 맑음파주
  • 구름많음대관령0.5℃
  • 맑음춘천
  • 맑음백령도
  • 구름많음북강릉20.7℃
  • 맑음강릉0.1℃
  • 구름많음동해0.1℃
  • 맑음서울27.3℃
  • 맑음인천27.8℃
  • 맑음원주
  • 구름많음울릉도0.0℃
  • 맑음수원
  • 맑음영월
  • 맑음충주
  • 맑음서산
  • 흐림울진
  • 구름많음청주
  • 구름많음대전
  • 흐림추풍령
  • 흐림안동
  • 흐림상주
  • 흐림포항2.5℃
  • 구름많음군산
  • 흐림대구20.6℃
  • 구름많음전주
  • 흐림울산0.3℃
  • 흐림창원
  • 구름많음광주
  • 흐림부산0.0℃
  • 흐림통영
  • 흐림목포
  • 흐림여수0.0℃
  • 박무흑산도
  • 흐림완도0.0℃
  • 구름많음고창
  • 흐림순천
  • 맑음홍성(예)26.0℃
  • 맑음24.5℃
  • 비제주20.1℃
  • 흐림고산21.0℃
  • 흐림성산19.8℃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21.3℃
  • 맑음강화26.1℃
  • 맑음양평26.4℃
  • 맑음이천26.6℃
  • 맑음인제24.0℃
  • 맑음홍천24.6℃
  • 구름많음태백17.7℃
  • 맑음정선군21.7℃
  • 맑음제천23.4℃
  • 구름많음보은21.3℃
  • 맑음천안24.4℃
  • 구름많음보령26.8℃
  • 구름많음부여24.4℃
  • 구름많음금산22.8℃
  • 구름많음24.4℃
  • 구름많음부안25.4℃
  • 구름많음임실22.2℃
  • 구름많음정읍25.3℃
  • 구름많음남원23.0℃
  • 흐림장수19.1℃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영광군23.3℃
  • 흐림김해시21.5℃
  • 흐림순창군22.6℃
  • 흐림북창원21.9℃
  • 흐림양산시21.1℃
  • 흐림보성군21.3℃
  • 흐림강진군21.7℃
  • 흐림장흥21.5℃
  • 흐림해남21.9℃
  • 흐림고흥21.1℃
  • 흐림의령군21.4℃
  • 흐림함양군20.5℃
  • 흐림광양시20.6℃
  • 흐림진도군22.1℃
  • 맑음봉화22.3℃
  • 구름많음영주21.9℃
  • 흐림문경22.1℃
  • 흐림청송군20.1℃
  • 흐림영덕18.8℃
  • 흐림의성22.7℃
  • 흐림구미23.3℃
  • 흐림영천19.8℃
  • 흐림경주시18.8℃
  • 흐림거창20.4℃
  • 흐림합천22.2℃
  • 흐림밀양23.6℃
  • 흐림산청20.2℃
  • 흐림거제20.1℃
  • 흐림남해21.0℃
  • 흐림20.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디지털헬스케어 활용한 만성질환 관리 확대 ‘협력’

디지털헬스케어 활용한 만성질환 관리 확대 ‘협력’

건강증진개발원·한국오므론헬스케어(주), 의료사각지대 해소 위한 MOU 체결

1.jpg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이하 개발원)과 한국오므론헬스케어㈜(대표이사 엔도 타카유키)는 의료취약지의 ‘건강 관리’ 문화 확산과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8일 개발원 신청사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오므론헬스케어㈜의 혈압측정기기 500대 기부를 계기로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개발원과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건강관리 사업과 지역주민의 건강 관리를 연계하는 공공과 민간의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날 체결된 협약에는 △지역간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한 사회지원 활동으로 건강관리 문화 확산 △고혈압 등 만성질환 관리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확산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한 올바른 혈압 관리 교육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 첫 해인 올해는 의료취약지 의료지원 시범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상자들 중 의료접근성이 낮은 도서지역 주민 중심으로  ICT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건강관리 서비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앱과 연동 가능한 혈압측정기를 배포,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는 한편 의료취약지역과 자가건강관리 대상자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건강 불평등을 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조현장 원장은 “이번 공공-민간 협력을 통해 의료접근성이 낮은 의료취약계층에게 원활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의 환경을 확대해 나가고, 누구나 손쉽게 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문화를 점차 확산한다면 ‘건강형평성 제고’라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