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8.6℃
  • 구름많음22.7℃
  • 구름많음철원21.6℃
  • 구름많음동두천22.5℃
  • 구름많음파주21.3℃
  • 구름많음대관령13.3℃
  • 구름많음춘천22.6℃
  • 구름많음백령도18.7℃
  • 맑음북강릉16.0℃
  • 구름많음강릉17.3℃
  • 구름많음동해17.9℃
  • 구름많음서울25.6℃
  • 구름많음인천24.5℃
  • 맑음원주22.4℃
  • 맑음울릉도17.9℃
  • 맑음수원23.6℃
  • 구름많음영월19.1℃
  • 맑음충주20.7℃
  • 구름많음서산22.9℃
  • 흐림울진17.9℃
  • 구름많음청주22.7℃
  • 구름많음대전21.4℃
  • 흐림추풍령19.0℃
  • 구름많음안동18.7℃
  • 흐림상주19.8℃
  • 비포항19.8℃
  • 구름많음군산22.5℃
  • 흐림대구19.7℃
  • 흐림전주22.0℃
  • 비울산18.9℃
  • 흐림창원21.5℃
  • 흐림광주22.3℃
  • 흐림부산20.3℃
  • 흐림통영20.8℃
  • 흐림목포22.8℃
  • 흐림여수21.5℃
  • 흐림흑산도20.7℃
  • 흐림완도21.6℃
  • 흐림고창22.4℃
  • 흐림순천20.9℃
  • 구름많음홍성(예)22.1℃
  • 구름많음21.8℃
  • 비제주19.8℃
  • 흐림고산20.4℃
  • 흐림성산20.4℃
  • 흐림서귀포21.0℃
  • 흐림진주21.2℃
  • 구름많음강화21.0℃
  • 맑음양평23.8℃
  • 맑음이천22.1℃
  • 구름많음인제17.5℃
  • 구름많음홍천21.4℃
  • 구름많음태백13.7℃
  • 맑음정선군15.4℃
  • 맑음제천19.1℃
  • 구름많음보은19.8℃
  • 구름많음천안21.9℃
  • 흐림보령23.6℃
  • 흐림부여22.9℃
  • 흐림금산20.6℃
  • 구름많음21.2℃
  • 흐림부안22.8℃
  • 흐림임실21.2℃
  • 흐림정읍22.3℃
  • 흐림남원21.0℃
  • 흐림장수18.9℃
  • 흐림고창군22.9℃
  • 흐림영광군22.5℃
  • 흐림김해시20.4℃
  • 흐림순창군21.7℃
  • 흐림북창원21.7℃
  • 흐림양산시21.3℃
  • 흐림보성군22.3℃
  • 흐림강진군22.3℃
  • 흐림장흥22.4℃
  • 흐림해남22.3℃
  • 흐림고흥21.5℃
  • 흐림의령군20.4℃
  • 흐림함양군20.4℃
  • 흐림광양시21.3℃
  • 흐림진도군22.4℃
  • 구름많음봉화16.2℃
  • 구름많음영주18.8℃
  • 구름많음문경18.1℃
  • 흐림청송군17.8℃
  • 흐림영덕17.5℃
  • 흐림의성19.3℃
  • 흐림구미20.4℃
  • 흐림영천19.0℃
  • 흐림경주시19.0℃
  • 흐림거창19.3℃
  • 흐림합천20.2℃
  • 흐림밀양20.8℃
  • 흐림산청20.3℃
  • 흐림거제20.4℃
  • 흐림남해21.5℃
  • 흐림21.1℃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3일 (화)

더불어민주당 공공의료TF, 공공보건의료 강화 국회 토론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공공의료TF, 공공보건의료 강화 국회 토론회 개최

‘신종감염병 의료대응의 현실과 과제’ 주제로 첫 번째 토론회
김성주 TF팀장 “공공보건의료 공론화 통한 정책대안 마련 추진”

민주당.png

 

더불어민주당 공공의료TF(단장: 김성주 보건복지위 간사)는 오는 24일 오후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토파즈홀에서 ‘신종감염병 의료대응의 현실과 과제’라는 주제로 ‘공공보건의료 강화를 위한 국회 연속 심포지엄’ 1차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국회 연속 심포지엄은 코로나19로 인해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한편 공공보건의료의 강화를 위한 법적, 정책적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민주당 공공의료TF는 심포지엄의 주관을 맡은 국립중앙의료원(공공보건의료본부)과 함께 공공보건의료의 전반적 확대 방안과 더불어 감염병 대응, 공공보건의료 인력 양성, 응급의료 전달체계, 모자 보건의료, 일차의료의 역할 등 다양한 핵심 주제들에 대한 정책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향후 월 1회 심포지엄 개최를 목표로 주제 선정 등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1차 토론회의 사회는 주영수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본부장, 좌장은 오명돈 신종감염병 중앙임상위원장이 맡아 진행한다.

 

주제발표에는 △방지환 국립중앙의료원 중앙감염병병원운영센터장이 「신종감염병 대응의 현실」 △유명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가 「‘방역사회’ 18개월, 안전과 회복의 공존」을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에는 △권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김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관리학교실 교수 △최은화 대한소아감염학회장 △박향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이 참여한다.

 

김성주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공공의료 확충·투자를 비롯하여 보건의료 전반에 대한 국가책임 강화에 대한 국민의 요구가 높은 상황”이라며 “국민의 신뢰를 받는 공공보건의료 강화를 위해 앞으로 지속적인 공론화를 통해 법적, 정책적 대안 마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민주당 공공의료 TF에는 김성주 팀장, 남인순 의원, 정춘숙 의원, 강선우 의원, 김원이 의원, 신현영 의원, 이수진 의원(비례), 이용빈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른 현장 참석인원 제한으로 인해, 행사 필수 인원을 제외한 별도 청중의 참석 없이 유튜브 ‘김성주 TV’와 ‘국립중앙의료원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