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7.7℃
  • 구름많음17.6℃
  • 구름많음철원17.9℃
  • 구름많음동두천19.4℃
  • 맑음파주19.2℃
  • 흐림대관령13.6℃
  • 구름많음춘천18.1℃
  • 구름많음백령도18.3℃
  • 구름많음북강릉17.5℃
  • 구름많음강릉18.2℃
  • 구름많음동해18.0℃
  • 맑음서울22.3℃
  • 맑음인천22.4℃
  • 흐림원주20.2℃
  • 구름많음울릉도18.7℃
  • 맑음수원22.1℃
  • 흐림영월18.5℃
  • 흐림충주20.6℃
  • 맑음서산19.4℃
  • 흐림울진19.1℃
  • 흐림청주22.0℃
  • 구름많음대전20.7℃
  • 흐림추풍령18.5℃
  • 흐림안동19.2℃
  • 흐림상주20.0℃
  • 비포항19.9℃
  • 맑음군산20.8℃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전주20.1℃
  • 비울산18.7℃
  • 구름많음창원20.4℃
  • 구름많음광주20.5℃
  • 구름많음부산19.7℃
  • 구름많음통영19.9℃
  • 구름많음목포21.0℃
  • 흐림여수20.4℃
  • 구름많음흑산도19.9℃
  • 흐림완도20.9℃
  • 구름많음고창20.4℃
  • 구름많음순천17.9℃
  • 맑음홍성(예)19.3℃
  • 흐림21.0℃
  • 비제주19.8℃
  • 구름많음고산19.9℃
  • 구름많음성산20.6℃
  • 구름많음서귀포22.1℃
  • 흐림진주18.7℃
  • 맑음강화17.9℃
  • 맑음양평20.6℃
  • 맑음이천21.0℃
  • 맑음인제14.9℃
  • 구름많음홍천18.3℃
  • 흐림태백15.0℃
  • 흐림정선군16.1℃
  • 흐림제천18.4℃
  • 흐림보은19.5℃
  • 흐림천안20.8℃
  • 맑음보령19.6℃
  • 구름많음부여19.9℃
  • 구름많음금산19.7℃
  • 구름많음20.2℃
  • 구름많음부안20.3℃
  • 구름많음임실19.2℃
  • 구름많음정읍20.5℃
  • 구름많음남원20.0℃
  • 구름많음장수17.4℃
  • 구름많음고창군19.7℃
  • 구름많음영광군19.8℃
  • 구름많음김해시20.0℃
  • 구름많음순창군19.7℃
  • 구름많음북창원20.0℃
  • 구름많음양산시20.4℃
  • 구름많음보성군20.9℃
  • 구름많음강진군20.9℃
  • 구름많음장흥20.9℃
  • 흐림해남20.7℃
  • 흐림고흥20.3℃
  • 구름많음의령군19.1℃
  • 구름많음함양군18.2℃
  • 구름많음광양시20.6℃
  • 흐림진도군21.0℃
  • 흐림봉화18.4℃
  • 흐림영주18.2℃
  • 구름많음문경18.8℃
  • 흐림청송군19.0℃
  • 구름많음영덕19.0℃
  • 흐림의성20.1℃
  • 흐림구미20.6℃
  • 구름많음영천19.7℃
  • 구름많음경주시18.9℃
  • 구름많음거창18.1℃
  • 구름많음합천20.1℃
  • 구름많음밀양21.3℃
  • 구름많음산청18.0℃
  • 구름많음거제19.0℃
  • 구름많음남해19.3℃
  • 구름많음21.0℃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황만기 부회장, 민화협 보건의료위원장 위촉

황만기 부회장, 민화협 보건의료위원장 위촉

홍주의 회장, 이종걸 대표상임의장과 민간 교류 방안 면담

1년 여 넘게 단절됐던 남북연락선이 재개통된 가운데 대한한의사협회 홍주의 회장은 황만기 부회장과 함께 28일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이하 민화협) 이종걸 대표상임의장과 면담을 갖고 한의약을 통한 남북 간 민간교류 방안을 논의했다.


민화협.jpg

  

이와 관련 홍주의 회장은 “남북 간 화해 분위기가 조성돼 이전과 같은 활발한 민간교류가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면서 “한의사협회는 남북 교류가 활발히 재개될 때를 대비해 남북 전통의학 학술세미나 및 의료봉사, 독립유공자 후손 한의진료, 한약자원 공동 조사 등에 나설 수 있는 만반의 채비를 갖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종걸 대표상임의장은 “13개월 만에 판문점 직통 전화가 연결됐고, 서해 군통신선도 복원된 만큼 평화통일을 위한 작은 진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우리의 한의학과 북의 고려의학은 남북 상호간 큰 이견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민간교류 분야이기 때문에 민화협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민화협2.jpg

 

한편 이날 간담회 후에는 황만기 부회장이 민화협의 제12기 보건의료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이종걸 대표상임의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은 황만기 위원장은 “민화협이 추구하는 가치가 민족 간 화해와 평화 통일인 만큼 남북 간 상호협력 기조아래 보건의료 분야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