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5.4℃
  • 구름많음17.7℃
  • 구름많음철원15.7℃
  • 맑음동두천18.8℃
  • 맑음파주17.6℃
  • 맑음대관령13.8℃
  • 흐림춘천17.9℃
  • 맑음백령도17.5℃
  • 흐림북강릉17.6℃
  • 흐림강릉18.0℃
  • 흐림동해18.3℃
  • 흐림서울21.1℃
  • 맑음인천21.3℃
  • 구름많음원주19.6℃
  • 비울릉도18.8℃
  • 맑음수원20.8℃
  • 구름많음영월18.2℃
  • 구름많음충주20.1℃
  • 맑음서산19.0℃
  • 구름많음울진18.3℃
  • 흐림청주21.5℃
  • 맑음대전20.2℃
  • 구름많음추풍령18.2℃
  • 구름많음안동19.1℃
  • 구름많음상주19.7℃
  • 비포항19.6℃
  • 맑음군산19.3℃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전주20.4℃
  • 비울산18.8℃
  • 흐림창원20.7℃
  • 구름많음광주20.8℃
  • 구름많음부산20.0℃
  • 구름많음통영20.2℃
  • 흐림목포20.6℃
  • 구름많음여수20.6℃
  • 구름많음흑산도20.6℃
  • 흐림완도20.8℃
  • 흐림고창20.1℃
  • 흐림순천17.6℃
  • 맑음홍성(예)18.0℃
  • 구름많음20.3℃
  • 비제주19.7℃
  • 구름많음고산19.6℃
  • 구름많음성산20.4℃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19.7℃
  • 맑음강화17.6℃
  • 맑음양평20.4℃
  • 구름많음이천18.9℃
  • 구름많음인제15.8℃
  • 맑음홍천17.3℃
  • 구름많음태백14.8℃
  • 구름많음정선군16.1℃
  • 구름많음제천18.1℃
  • 흐림보은19.6℃
  • 구름많음천안20.0℃
  • 맑음보령19.3℃
  • 맑음부여18.1℃
  • 구름많음금산19.6℃
  • 구름많음20.1℃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임실18.7℃
  • 구름많음정읍19.6℃
  • 구름많음남원20.3℃
  • 구름많음장수16.5℃
  • 구름많음고창군20.0℃
  • 흐림영광군19.8℃
  • 구름많음김해시20.2℃
  • 구름많음순창군19.6℃
  • 흐림북창원20.4℃
  • 구름많음양산시20.9℃
  • 구름많음보성군20.3℃
  • 흐림강진군20.2℃
  • 흐림장흥20.3℃
  • 흐림해남20.2℃
  • 구름많음고흥20.6℃
  • 구름많음의령군20.0℃
  • 구름많음함양군18.2℃
  • 흐림광양시21.0℃
  • 구름많음진도군20.6℃
  • 흐림봉화18.6℃
  • 구름많음영주18.4℃
  • 구름많음문경18.6℃
  • 구름많음청송군17.9℃
  • 구름많음영덕17.9℃
  • 구름많음의성20.2℃
  • 구름많음구미20.5℃
  • 구름많음영천19.7℃
  • 구름많음경주시18.9℃
  • 구름많음거창18.1℃
  • 구름많음합천20.3℃
  • 구름많음밀양21.7℃
  • 구름많음산청17.8℃
  • 구름많음거제19.0℃
  • 흐림남해19.9℃
  • 구름많음21.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충북도, 스마트 의료플랫폼 시범모델 사업 선정

충북도, 스마트 의료플랫폼 시범모델 사업 선정

3년간 61억 투입해 기술 개발

스마트.jpg


충청북도가 행정안전부의 ‘스마트 의료플랫폼 시범모델 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지역균형뉴딜 우수사업인 이 사업은 비대면·실시간 환자관리를 위해 첨단 디지털 기술과 의료서비스를 접목, 디지털 의료서비스를 구축하는 실시간 환자 관리 시스템이다. 주민이 체감할 수 있고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사례를 발굴해 지역균형뉴딜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재정 인센티브 30억원과 내년도 균형발전특별회계 인센티브를 지원받는 충북도는 사업 추진을 위해 오는 2023년까지 도비, 민자 등 총 61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예정이다.

 

사업추진 기관인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해 4월 스마트 의료플랫폼 시범모델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KBIO)과 사업비 10억6000만원을 ICT 기반 진단기기와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에 투입했다.

 

올해 9월부터 투석환자 대상 임상시험을 통해 스마트밴드와 스마트패치에 대한 기기 고도화 작업에 들어가고, 내년에는 스마트밴드와 스마트패치, 모니터링시스템에 대한 의료기기 인허가를 최종 완료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스마트 의료플랫폼 시범모델 사업은 바이오 중심지 충북에서 지난해부터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뉴딜사업을 적극 발굴해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