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5.4℃
  • 구름많음17.7℃
  • 구름많음철원15.7℃
  • 맑음동두천18.8℃
  • 맑음파주17.6℃
  • 맑음대관령13.8℃
  • 흐림춘천17.9℃
  • 맑음백령도17.5℃
  • 흐림북강릉17.6℃
  • 흐림강릉18.0℃
  • 흐림동해18.3℃
  • 흐림서울21.1℃
  • 맑음인천21.3℃
  • 구름많음원주19.6℃
  • 비울릉도18.8℃
  • 맑음수원20.8℃
  • 구름많음영월18.2℃
  • 구름많음충주20.1℃
  • 맑음서산19.0℃
  • 구름많음울진18.3℃
  • 흐림청주21.5℃
  • 맑음대전20.2℃
  • 구름많음추풍령18.2℃
  • 구름많음안동19.1℃
  • 구름많음상주19.7℃
  • 비포항19.6℃
  • 맑음군산19.3℃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전주20.4℃
  • 비울산18.8℃
  • 흐림창원20.7℃
  • 구름많음광주20.8℃
  • 구름많음부산20.0℃
  • 구름많음통영20.2℃
  • 흐림목포20.6℃
  • 구름많음여수20.6℃
  • 구름많음흑산도20.6℃
  • 흐림완도20.8℃
  • 흐림고창20.1℃
  • 흐림순천17.6℃
  • 맑음홍성(예)18.0℃
  • 구름많음20.3℃
  • 비제주19.7℃
  • 구름많음고산19.6℃
  • 구름많음성산20.4℃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19.7℃
  • 맑음강화17.6℃
  • 맑음양평20.4℃
  • 구름많음이천18.9℃
  • 구름많음인제15.8℃
  • 맑음홍천17.3℃
  • 구름많음태백14.8℃
  • 구름많음정선군16.1℃
  • 구름많음제천18.1℃
  • 흐림보은19.6℃
  • 구름많음천안20.0℃
  • 맑음보령19.3℃
  • 맑음부여18.1℃
  • 구름많음금산19.6℃
  • 구름많음20.1℃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임실18.7℃
  • 구름많음정읍19.6℃
  • 구름많음남원20.3℃
  • 구름많음장수16.5℃
  • 구름많음고창군20.0℃
  • 흐림영광군19.8℃
  • 구름많음김해시20.2℃
  • 구름많음순창군19.6℃
  • 흐림북창원20.4℃
  • 구름많음양산시20.9℃
  • 구름많음보성군20.3℃
  • 흐림강진군20.2℃
  • 흐림장흥20.3℃
  • 흐림해남20.2℃
  • 구름많음고흥20.6℃
  • 구름많음의령군20.0℃
  • 구름많음함양군18.2℃
  • 흐림광양시21.0℃
  • 구름많음진도군20.6℃
  • 흐림봉화18.6℃
  • 구름많음영주18.4℃
  • 구름많음문경18.6℃
  • 구름많음청송군17.9℃
  • 구름많음영덕17.9℃
  • 구름많음의성20.2℃
  • 구름많음구미20.5℃
  • 구름많음영천19.7℃
  • 구름많음경주시18.9℃
  • 구름많음거창18.1℃
  • 구름많음합천20.3℃
  • 구름많음밀양21.7℃
  • 구름많음산청17.8℃
  • 구름많음거제19.0℃
  • 흐림남해19.9℃
  • 구름많음21.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기관으로의 도약 ‘다짐’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기관으로의 도약 ‘다짐’

공공기관 혁신성과 창출 및 국민의 목소리 반영한 경영·사업 확대
건강증진개발원, 시민참여혁신단 출범…열린 소통과 참여의 창구 마련

123.jpg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직무대행 강재헌·이하 개발원)은 지난 14일 ‘1기 시민참여혁신단 발대식’을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해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발원은 그동안 시민참여 활동을 부분적으로 운영해 왔지만, 공공기관 혁신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경영 및 사업을 확대하고자 기관 운영 전반에 대한 국민·소통기구를 처음으로 출범했다.


이에 앞서 개발원은 지난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홈페이지와 SNS채널을 통해 공개모집을 실시한 바 있으며, 68명의 지원자 중 총 10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10명의 시민참여혁신단은 20대부터 60대까지 직군 및 경험 등이 다양한 시민으로 구성됐다.


‘1기 시민참여혁신단’은 기관 운영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사회적 가치 활동 및 프로그램, 혁신과제 발굴 및 이행점검 등의 혁신 업무뿐만 아니라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시민참여혁신단 소개 및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개발원 기관 소개와 활동계획을 공유한 뒤 시민참여혁신단의 소감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와 관련 이연경 기획조정실장은 “건강은 국민이 누려야 할 기본권이므로 국민이 체감하는 건강증진 정책과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해서 국민에 지향점을 두고 혁신해 나가겠다”며 “기관에서 처음 도입하는 시민참여혁신단이 국민 참여·소통 기구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발대식에 참석한 시민참여혁신단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단발적인 의견수렴이 아닌 열린 소통과 참여가 이뤄질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된 것은 반가운 일”이라며 “건강에 대한 관심과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것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