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5.4℃
  • 구름많음17.7℃
  • 구름많음철원15.7℃
  • 맑음동두천18.8℃
  • 맑음파주17.6℃
  • 맑음대관령13.8℃
  • 흐림춘천17.9℃
  • 맑음백령도17.5℃
  • 흐림북강릉17.6℃
  • 흐림강릉18.0℃
  • 흐림동해18.3℃
  • 흐림서울21.1℃
  • 맑음인천21.3℃
  • 구름많음원주19.6℃
  • 비울릉도18.8℃
  • 맑음수원20.8℃
  • 구름많음영월18.2℃
  • 구름많음충주20.1℃
  • 맑음서산19.0℃
  • 구름많음울진18.3℃
  • 흐림청주21.5℃
  • 맑음대전20.2℃
  • 구름많음추풍령18.2℃
  • 구름많음안동19.1℃
  • 구름많음상주19.7℃
  • 비포항19.6℃
  • 맑음군산19.3℃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전주20.4℃
  • 비울산18.8℃
  • 흐림창원20.7℃
  • 구름많음광주20.8℃
  • 구름많음부산20.0℃
  • 구름많음통영20.2℃
  • 흐림목포20.6℃
  • 구름많음여수20.6℃
  • 구름많음흑산도20.6℃
  • 흐림완도20.8℃
  • 흐림고창20.1℃
  • 흐림순천17.6℃
  • 맑음홍성(예)18.0℃
  • 구름많음20.3℃
  • 비제주19.7℃
  • 구름많음고산19.6℃
  • 구름많음성산20.4℃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19.7℃
  • 맑음강화17.6℃
  • 맑음양평20.4℃
  • 구름많음이천18.9℃
  • 구름많음인제15.8℃
  • 맑음홍천17.3℃
  • 구름많음태백14.8℃
  • 구름많음정선군16.1℃
  • 구름많음제천18.1℃
  • 흐림보은19.6℃
  • 구름많음천안20.0℃
  • 맑음보령19.3℃
  • 맑음부여18.1℃
  • 구름많음금산19.6℃
  • 구름많음20.1℃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임실18.7℃
  • 구름많음정읍19.6℃
  • 구름많음남원20.3℃
  • 구름많음장수16.5℃
  • 구름많음고창군20.0℃
  • 흐림영광군19.8℃
  • 구름많음김해시20.2℃
  • 구름많음순창군19.6℃
  • 흐림북창원20.4℃
  • 구름많음양산시20.9℃
  • 구름많음보성군20.3℃
  • 흐림강진군20.2℃
  • 흐림장흥20.3℃
  • 흐림해남20.2℃
  • 구름많음고흥20.6℃
  • 구름많음의령군20.0℃
  • 구름많음함양군18.2℃
  • 흐림광양시21.0℃
  • 구름많음진도군20.6℃
  • 흐림봉화18.6℃
  • 구름많음영주18.4℃
  • 구름많음문경18.6℃
  • 구름많음청송군17.9℃
  • 구름많음영덕17.9℃
  • 구름많음의성20.2℃
  • 구름많음구미20.5℃
  • 구름많음영천19.7℃
  • 구름많음경주시18.9℃
  • 구름많음거창18.1℃
  • 구름많음합천20.3℃
  • 구름많음밀양21.7℃
  • 구름많음산청17.8℃
  • 구름많음거제19.0℃
  • 흐림남해19.9℃
  • 구름많음21.4℃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경기도, 코로나19 자가치료 만 50세 이하 성인 확대

경기도, 코로나19 자가치료 만 50세 이하 성인 확대

16일부터 무증상·경증 만 50세 이하 성인으로 확대 운영

자가치료.jpg

 

경기도가 16일부터 코로나19 자가치료 프로그램 대상을 만 12세 이하에서 만 50세 이하 건강한 성인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류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은 지난 15일 정례 기자회견을 열고 “잘 조직된 지역 보건의료 네트워크 속에서 숙련된 전담 관리팀이 정교한 매뉴얼에 따라 운영한다면 자가치료는 매우 효율적인 시스템이 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무증상 또는 경증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자가치료는 고위험군이 아닌 만 12세 이하의 소아 확진자와 만 12세 이하 또는 돌봄이 필요한 자녀가 있는 보호자가 확진된 경우에만 적용됐다.

 

자가치료 기간 중에는 하루 두 번씩 홈케어 시스템 운영단 소속 간호사와 유선 통화를 통해 건강관리를 받고 필요한 경우 협력 의료기관 의사의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지난 15일 9시 기준 총 432명이 자가치료 프로그램을 활용해 관리를 받았고, 현재 자가치료 진행 중인 인원은 133명이다.

 

확대 예정인 대상군은 만 50세 이하의 성인으로서 코로나19 고위험군이 아니고, 무증상 또는 경증이어야 한다. 본인이 자가치료를 희망하는 경우에 한하며, 환자관리반 및 자가치료전담팀 의사가 승인하는 경우에 가능하다.

 

더불어 가구 내 다른 가족의 감염 문제가 자유로워야 한다. 1인 가구이거나 가족이 임시생활시설로 옮겨 자가격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에서 진행한다.

 

도는 현재 질병관리청과 세부적인 사항을 조율 중이며, 지난 14일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설명회도 마쳐 16일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류영철 국장은 “경기도는 지난 3월 이후 100일 이상의 기간 동안 400명이 넘는 확진자를 자가치료로 관리한 경험이 있어 그 어느 지역보다 코로나19 대응 보건의료 기관사이의 네트워킹이 튼튼하다”며 “이런 토대 속에서 확대되는 경기도의 자가치료 프로그램이 도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5일 0시 기준, 경기도 확진자 수는 전일 대비 496명 증가한 총 4만9132명으로 지난해 1월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 14일 기준 경기도에서 델타 변이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된 확진자는 257명이며,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확진자는 698명이다.

 

최근 5주간 도내 발생 확진자 중 60세 이상 확진자 비중은 16%에서 8%로 감소한 반면 같은 기간 20~30대 확진자 비중은 29%에서 37%로 증가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