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6.6℃
  • 비17.7℃
  • 구름많음철원16.4℃
  • 구름많음동두천19.2℃
  • 맑음파주17.7℃
  • 맑음대관령14.3℃
  • 흐림춘천17.9℃
  • 구름많음백령도17.6℃
  • 맑음북강릉17.6℃
  • 흐림강릉18.1℃
  • 구름많음동해19.0℃
  • 구름많음서울21.2℃
  • 구름많음인천21.5℃
  • 구름많음원주19.7℃
  • 비울릉도18.9℃
  • 구름많음수원21.3℃
  • 구름많음영월18.8℃
  • 구름많음충주19.8℃
  • 구름많음서산19.1℃
  • 구름많음울진17.9℃
  • 흐림청주21.6℃
  • 맑음대전20.4℃
  • 구름많음추풍령18.1℃
  • 구름많음안동19.4℃
  • 구름많음상주19.7℃
  • 비포항19.6℃
  • 구름많음군산19.2℃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전주20.5℃
  • 비울산19.0℃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광주20.7℃
  • 흐림부산20.4℃
  • 흐림통영20.5℃
  • 구름많음목포20.7℃
  • 구름많음여수20.9℃
  • 흐림흑산도19.7℃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고창20.2℃
  • 흐림순천17.9℃
  • 구름많음홍성(예)18.1℃
  • 구름많음20.3℃
  • 비제주19.6℃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성산20.0℃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19.8℃
  • 구름많음강화18.4℃
  • 구름많음양평19.7℃
  • 구름많음이천19.6℃
  • 흐림인제16.1℃
  • 맑음홍천17.7℃
  • 구름많음태백15.0℃
  • 구름많음정선군16.3℃
  • 구름많음제천18.1℃
  • 구름많음보은19.5℃
  • 구름많음천안20.4℃
  • 맑음보령19.4℃
  • 구름많음부여18.0℃
  • 구름많음금산19.9℃
  • 구름많음20.0℃
  • 구름많음부안19.6℃
  • 구름많음임실18.8℃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남원20.1℃
  • 흐림장수16.8℃
  • 구름많음고창군20.4℃
  • 구름많음영광군20.2℃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순창군19.7℃
  • 구름많음북창원20.8℃
  • 흐림양산시21.0℃
  • 흐림보성군20.5℃
  • 구름많음강진군20.1℃
  • 구름많음장흥20.3℃
  • 구름많음해남20.3℃
  • 구름많음고흥20.8℃
  • 흐림의령군20.1℃
  • 구름많음함양군18.0℃
  • 구름많음광양시21.0℃
  • 구름많음진도군20.5℃
  • 구름많음봉화18.6℃
  • 구름많음영주18.8℃
  • 구름많음문경19.4℃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영덕17.6℃
  • 구름많음의성20.3℃
  • 구름많음구미20.1℃
  • 구름많음영천19.5℃
  • 구름많음경주시19.0℃
  • 흐림거창18.0℃
  • 구름많음합천19.9℃
  • 구름많음밀양22.0℃
  • 구름많음산청18.0℃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남해20.1℃
  • 구름많음21.8℃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자황한방병원, 의정부 복지자원 발굴에 ‘동참’

자황한방병원, 의정부 복지자원 발굴에 ‘동참’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의료기관 등과 업무협약 체결

1.jpg

 

의정부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남)는 복지자원 발굴 활성화 추진을 위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인숙), 자황한방병원(병원장 안덕근), 나음내과(병원장 김병국), 아이엠요양병원(병원장 오세인), 연세오케이병원(병원장 한희돈), 의정부참튼튼병원(병원장 이문), 연세하늘병원(병원장 오승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의정부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업무협약식은 관할 지역 내 복지자원 연계·발굴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보호 체계 구축 및 복지사각지대 지원 확대를 도모코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연계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특화사업 지원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 및 재능기부 활성화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에 참여한 6개 의료기관들은 앞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을 위한 기초검진서비스 지원 △위기가정 및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통한 의료복지서비스 연계 △지역 내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연계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 △사회적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를 위한 후원사업 연계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김성남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자원 발굴 활성화 및 복지대상자 지원 확대를 통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과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