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9.3℃
  • 흐림20.5℃
  • 구름많음철원21.5℃
  • 구름많음동두천23.1℃
  • 구름많음파주21.9℃
  • 구름많음대관령14.3℃
  • 흐림춘천20.9℃
  • 흐림백령도20.5℃
  • 비북강릉18.4℃
  • 구름많음강릉18.5℃
  • 흐림동해19.7℃
  • 구름많음서울22.8℃
  • 구름많음인천23.6℃
  • 흐림원주21.8℃
  • 비울릉도19.9℃
  • 흐림수원22.2℃
  • 흐림영월21.8℃
  • 구름많음충주22.2℃
  • 구름많음서산22.2℃
  • 구름많음울진18.9℃
  • 흐림청주22.2℃
  • 흐림대전22.0℃
  • 흐림추풍령19.7℃
  • 구름많음안동21.3℃
  • 흐림상주21.1℃
  • 비포항19.4℃
  • 흐림군산22.2℃
  • 흐림대구21.7℃
  • 흐림전주22.9℃
  • 흐림울산19.7℃
  • 흐림창원23.1℃
  • 흐림광주22.5℃
  • 흐림부산23.0℃
  • 흐림통영22.9℃
  • 흐림목포22.4℃
  • 구름많음여수22.1℃
  • 흐림흑산도21.5℃
  • 흐림완도22.8℃
  • 흐림고창22.6℃
  • 흐림순천22.1℃
  • 구름많음홍성(예)23.0℃
  • 흐림21.1℃
  • 흐림제주19.7℃
  • 흐림고산20.3℃
  • 흐림성산20.1℃
  • 흐림서귀포22.8℃
  • 구름많음진주22.9℃
  • 구름많음강화21.8℃
  • 흐림양평20.6℃
  • 구름많음이천20.6℃
  • 흐림인제16.4℃
  • 구름많음홍천20.3℃
  • 구름많음태백15.6℃
  • 흐림정선군18.8℃
  • 구름많음제천20.6℃
  • 흐림보은20.6℃
  • 흐림천안20.7℃
  • 흐림보령23.8℃
  • 흐림부여22.3℃
  • 흐림금산21.3℃
  • 흐림22.6℃
  • 흐림부안22.5℃
  • 흐림임실21.0℃
  • 흐림정읍22.6℃
  • 흐림남원22.8℃
  • 흐림장수19.9℃
  • 흐림고창군21.8℃
  • 흐림영광군22.5℃
  • 흐림김해시23.9℃
  • 흐림순창군22.9℃
  • 흐림북창원23.9℃
  • 흐림양산시23.4℃
  • 흐림보성군23.5℃
  • 흐림강진군22.7℃
  • 흐림장흥22.8℃
  • 흐림해남22.5℃
  • 구름많음고흥24.6℃
  • 구름많음의령군23.2℃
  • 흐림함양군19.9℃
  • 구름많음광양시23.5℃
  • 흐림진도군22.4℃
  • 흐림봉화20.7℃
  • 흐림영주21.1℃
  • 흐림문경21.2℃
  • 구름많음청송군19.6℃
  • 흐림영덕18.4℃
  • 흐림의성22.3℃
  • 흐림구미21.7℃
  • 흐림영천20.5℃
  • 구름많음경주시19.8℃
  • 흐림거창19.2℃
  • 흐림합천22.0℃
  • 흐림밀양23.9℃
  • 흐림산청20.1℃
  • 구름많음거제22.5℃
  • 흐림남해21.6℃
  • 흐림23.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5일 (목)

감염병 위기 대응 필수보건의료자원 통합관리 방안 논의된다

감염병 위기 대응 필수보건의료자원 통합관리 방안 논의된다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의원, 22일 이룸센터서 토론회 개최

보건자원.jpg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유행상황에서 필수보건의료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은 오는 22일 오전 10시, 이룸센터 2층 교육실1에서 ‘감염병 위기 대응 필수보건의료자원 통합 관리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라는 감염병 재난을 경험하며 나타난 의료인력, 시설, 장비, 의약품 등 보건의료자원 관리의 현황과 문제점을 짚어보고, 필수 보건의료자원의 효율적인 통합관리 방안 마련을 위한 법적, 정책적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론회의 좌장은 정형선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가 맡았으며, 기조발표와 주제발표는 △허윤정 아주대 의과대학 교수 △성호경 국립중앙의료원 중앙감염병병원 운영센터 감염병연구개발팀장이 참여한다.

 

지정토론에는 △임승관 경기도 코로나19 긴급대응단장 △전재현 국립중앙의료원 감염내과 교수 △정영기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팀장 △최종희 질병관리청 위기대응총괄과장 △이진용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연구소장 △신성식 중앙일보 기자가 나선다.

 

이번 코로나19 상황을 보면, 중증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병상, 의료기기 등 필수 보건의료자원에 대한 현황이 중수본, 질병청 및 국립중앙의료원, 지방자치단체에서 개별적으로 파악·운용되고 있어 통합적으로 관리 되지 못해 의료현장의 혼란과 의료진의 피로도를 높이는 문제들이 발생해왔다.

 

김성주 의원은 “토론회를 통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대유행 시 우리 사회가 가진 보건의료 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는 제도와 법령 정비 방안 등 의미 있는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며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보건의료자원 관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