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17.9℃
  • 맑음16.3℃
  • 맑음철원16.3℃
  • 맑음동두천17.7℃
  • 구름많음파주17.1℃
  • 맑음대관령10.1℃
  • 맑음춘천16.8℃
  • 안개백령도18.6℃
  • 맑음북강릉18.0℃
  • 맑음강릉20.7℃
  • 맑음동해18.5℃
  • 구름많음서울21.2℃
  • 구름많음인천21.9℃
  • 맑음원주19.1℃
  • 맑음울릉도20.4℃
  • 구름많음수원20.6℃
  • 맑음영월15.2℃
  • 맑음충주16.8℃
  • 구름많음서산21.1℃
  • 맑음울진18.1℃
  • 구름많음청주23.7℃
  • 구름많음대전22.2℃
  • 맑음추풍령18.4℃
  • 맑음안동17.3℃
  • 구름많음상주19.9℃
  • 구름많음포항22.0℃
  • 구름많음군산21.6℃
  • 구름많음대구20.6℃
  • 흐림전주22.5℃
  • 구름많음울산17.5℃
  • 흐림창원19.1℃
  • 구름많음광주21.9℃
  • 구름많음부산21.0℃
  • 흐림통영19.7℃
  • 구름많음목포21.9℃
  • 흐림여수20.9℃
  • 안개흑산도20.1℃
  • 구름많음완도20.5℃
  • 구름많음고창21.8℃
  • 흐림순천16.9℃
  • 구름많음홍성(예)21.1℃
  • 구름많음20.8℃
  • 흐림제주22.4℃
  • 흐림고산21.1℃
  • 흐림성산21.1℃
  • 흐림서귀포22.0℃
  • 흐림진주18.2℃
  • 구름많음강화19.9℃
  • 구름많음양평18.8℃
  • 맑음이천19.2℃
  • 맑음인제15.4℃
  • 맑음홍천16.3℃
  • 맑음태백11.7℃
  • 맑음정선군14.0℃
  • 맑음제천14.4℃
  • 구름많음보은17.7℃
  • 구름많음천안19.4℃
  • 구름많음보령22.5℃
  • 구름많음부여19.9℃
  • 구름많음금산20.1℃
  • 구름많음20.8℃
  • 구름많음부안21.6℃
  • 흐림임실19.7℃
  • 구름많음정읍21.9℃
  • 흐림남원19.5℃
  • 흐림장수17.2℃
  • 흐림고창군20.9℃
  • 구름많음영광군21.6℃
  • 흐림김해시19.5℃
  • 구름많음순창군19.9℃
  • 흐림북창원20.1℃
  • 흐림양산시18.8℃
  • 흐림보성군20.6℃
  • 구름많음강진군20.3℃
  • 구름많음장흥20.0℃
  • 흐림해남21.2℃
  • 흐림고흥19.0℃
  • 흐림의령군17.3℃
  • 흐림함양군17.7℃
  • 흐림광양시20.7℃
  • 흐림진도군21.4℃
  • 맑음봉화12.8℃
  • 맑음영주15.3℃
  • 구름많음문경18.6℃
  • 맑음청송군14.4℃
  • 맑음영덕17.0℃
  • 구름많음의성15.7℃
  • 구름많음구미20.2℃
  • 구름많음영천17.1℃
  • 구름많음경주시17.0℃
  • 구름많음거창17.0℃
  • 구름많음합천18.4℃
  • 흐림밀양18.8℃
  • 흐림산청18.7℃
  • 흐림거제18.7℃
  • 흐림남해20.1℃
  • 구름많음17.7℃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14일 (일)

비타민D 부족, 코로나 감염 가능성 높일 수 있어

비타민D 부족, 코로나 감염 가능성 높일 수 있어

몸속 비타민D 수치 높이기 위해 생선, 달걀 등 섭취해야

비타민.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비타민D가 부족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에 감염될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시카고대학 의대 내과 전문의 데이비드 멜처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혈중 비타민D가 20ng/mL 이하인 사람은 비타민D가 정상수치에 있는 사람보다 감염률이 77%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연구는 남녀 4천 314명(평균연령 49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비타민D는 선천면역과 적응면역 모두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선천면역은 부모로부터 자연적으로 타고난 면역을 의미하고, 적응면역은 출생 후 획득한 후천성 면역을 뜻한다.

 

또 비타민D는 코로나19 위중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과잉 염증 반응을 차단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이들의 혈중 비타민D 수치는 미국에서 코로나19가 시작되기 전 이들의 전자 건강기록을 참고로 했다.

 

연구를 진행한 데이비드 멜처 교수는 “비타민D가 든 생선, 달걀 등을 먹고 비타민D 보충제를 복용하거나 햇볕을 충분히 쬐는 방법으로 몸속 비타민D 수치를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위 연구는 미국 의사협회 저널 네트워크 오픈(JAMA Network Open)에 발표됐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