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4.3℃
  • 맑음31.8℃
  • 맑음철원29.0℃
  • 맑음동두천31.2℃
  • 맑음파주30.0℃
  • 맑음대관령25.1℃
  • 맑음춘천31.1℃
  • 맑음백령도25.3℃
  • 맑음북강릉27.4℃
  • 맑음강릉28.7℃
  • 맑음동해23.0℃
  • 맑음서울30.1℃
  • 맑음인천27.3℃
  • 맑음원주31.4℃
  • 맑음울릉도23.4℃
  • 맑음수원27.7℃
  • 맑음영월31.5℃
  • 맑음충주32.0℃
  • 맑음서산28.8℃
  • 맑음울진23.3℃
  • 맑음청주32.0℃
  • 맑음대전31.7℃
  • 맑음추풍령29.8℃
  • 맑음안동31.9℃
  • 맑음상주31.1℃
  • 맑음포항24.6℃
  • 구름많음군산25.5℃
  • 맑음대구30.9℃
  • 구름많음전주28.1℃
  • 맑음울산24.9℃
  • 맑음창원25.0℃
  • 구름많음광주29.8℃
  • 맑음부산25.4℃
  • 맑음통영25.0℃
  • 맑음목포26.7℃
  • 맑음여수25.9℃
  • 맑음흑산도22.8℃
  • 맑음완도28.9℃
  • 맑음고창26.7℃
  • 맑음순천26.2℃
  • 맑음홍성(예)29.8℃
  • 맑음30.1℃
  • 구름많음제주26.3℃
  • 맑음고산23.5℃
  • 맑음성산25.6℃
  • 맑음서귀포25.6℃
  • 맑음진주26.3℃
  • 맑음강화25.6℃
  • 맑음양평30.6℃
  • 맑음이천31.4℃
  • 맑음인제32.2℃
  • 맑음홍천32.6℃
  • 맑음태백25.7℃
  • 맑음정선군30.9℃
  • 맑음제천30.2℃
  • 맑음보은30.9℃
  • 맑음천안29.7℃
  • 맑음보령28.1℃
  • 맑음부여30.7℃
  • 맑음금산29.2℃
  • 맑음31.1℃
  • 맑음부안25.7℃
  • 구름많음임실27.6℃
  • 맑음정읍28.9℃
  • 구름많음남원27.6℃
  • 흐림장수25.9℃
  • 맑음고창군27.3℃
  • 맑음영광군26.8℃
  • 맑음김해시25.5℃
  • 구름많음순창군29.6℃
  • 맑음북창원28.2℃
  • 맑음양산시28.2℃
  • 맑음보성군27.4℃
  • 맑음강진군27.7℃
  • 맑음장흥26.1℃
  • 맑음해남27.5℃
  • 맑음고흥27.7℃
  • 맑음의령군28.7℃
  • 구름많음함양군28.8℃
  • 구름많음광양시27.6℃
  • 맑음진도군25.8℃
  • 맑음봉화28.6℃
  • 맑음영주29.9℃
  • 맑음문경30.5℃
  • 맑음청송군29.3℃
  • 맑음영덕23.3℃
  • 맑음의성32.1℃
  • 맑음구미33.3℃
  • 맑음영천27.2℃
  • 맑음경주시26.9℃
  • 맑음거창30.2℃
  • 맑음합천31.2℃
  • 맑음밀양29.1℃
  • 맑음산청30.0℃
  • 맑음거제24.9℃
  • 맑음남해25.0℃
  • 맑음26.6℃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테드로스 WHO 사무총장 “코로나19, 韓 정부와 긴밀 협조”

테드로스 WHO 사무총장 “코로나19, 韓 정부와 긴밀 협조”

강경화 장관 만나 코로나19 확산 대응 방안 등 논의

테드로스.jpg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이 지난 23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잘 극복해나랄 것이라 확신하다”며 “이 과정에서 한국 정부와 긴밀히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테드로스 사무총장은 제43차 인권이사회 고위급 회기 참석을 계기로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을 면담하고 코로나19 확산 대응 및 한-WHO 협력 강화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코로나19 관련 우리 정부의 총력 대응을 평가하면서 “한국이 견고하고 우수한 대응체계를 갖추고 있고, 메르스(MERS) 등에 대한 대처 경험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코로나19 사태도 잘 극복해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WHO도 코로나19 발생 이래 확산 방지 및 효과적 대응을 위한 노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며 “특히 전략적대응계획(SPRP: Strategic Preparedness and Response Plan)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보건시스템이 취약한 국가들에 대한 지원을 추진해나가고 있다”며 국제사회의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강 장관은 WHO를 중심으로 한 국제사회의 공동 대응 노력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우리 정부도 이러한 노력에 지속 동참하기 위한 방안을 적극 검토해 나가겠다고 했다.

 

또 양측은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된 한-WHO 정책대화 등을 통해 한-WHO간 협력이 한층 강화됐다고 평가하고, 오는 5월 한국의 WHO 차기 집행이사국 수임을 계기로 향후 코로나19 대응 노력을 포함한 국제사회의 보건안보를 위해 더욱 긴밀히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