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9.8℃
  • 맑음23.3℃
  • 구름많음철원22.8℃
  • 맑음동두천21.7℃
  • 맑음파주21.3℃
  • 구름많음대관령15.9℃
  • 맑음춘천23.7℃
  • 맑음백령도21.1℃
  • 구름많음북강릉20.2℃
  • 맑음강릉22.9℃
  • 맑음동해20.5℃
  • 맑음서울24.8℃
  • 맑음인천23.4℃
  • 맑음원주26.9℃
  • 맑음울릉도20.2℃
  • 맑음수원22.6℃
  • 맑음영월24.6℃
  • 맑음충주24.7℃
  • 맑음서산22.6℃
  • 맑음울진20.2℃
  • 맑음청주26.8℃
  • 소나기대전23.7℃
  • 맑음추풍령20.8℃
  • 맑음안동24.6℃
  • 구름많음상주24.2℃
  • 맑음포항21.7℃
  • 구름많음군산23.3℃
  • 맑음대구23.9℃
  • 구름많음전주23.7℃
  • 맑음울산20.0℃
  • 맑음창원21.4℃
  • 구름많음광주25.0℃
  • 맑음부산21.1℃
  • 맑음통영20.8℃
  • 맑음목포22.3℃
  • 구름많음여수22.6℃
  • 박무흑산도19.2℃
  • 맑음완도21.5℃
  • 구름많음고창22.8℃
  • 흐림순천20.8℃
  • 구름많음홍성(예)23.2℃
  • 맑음24.5℃
  • 맑음제주23.2℃
  • 맑음고산21.2℃
  • 맑음성산21.4℃
  • 맑음서귀포22.3℃
  • 구름많음진주22.2℃
  • 맑음강화21.9℃
  • 맑음양평26.2℃
  • 맑음이천25.2℃
  • 구름많음인제22.1℃
  • 맑음홍천25.3℃
  • 맑음태백17.8℃
  • 맑음정선군20.9℃
  • 맑음제천21.8℃
  • 구름많음보은23.3℃
  • 맑음천안23.7℃
  • 맑음보령22.3℃
  • 구름많음부여23.9℃
  • 구름많음금산24.6℃
  • 구름많음24.4℃
  • 구름많음부안23.1℃
  • 흐림임실23.2℃
  • 흐림정읍23.3℃
  • 흐림남원23.7℃
  • 흐림장수20.7℃
  • 구름많음고창군23.0℃
  • 맑음영광군22.2℃
  • 맑음김해시20.7℃
  • 흐림순창군24.8℃
  • 맑음북창원22.2℃
  • 맑음양산시22.0℃
  • 맑음보성군23.2℃
  • 맑음강진군23.6℃
  • 맑음장흥22.2℃
  • 맑음해남21.6℃
  • 맑음고흥21.2℃
  • 맑음의령군23.0℃
  • 흐림함양군24.5℃
  • 흐림광양시23.3℃
  • 맑음진도군20.3℃
  • 맑음봉화19.9℃
  • 맑음영주21.4℃
  • 맑음문경22.8℃
  • 맑음청송군20.1℃
  • 맑음영덕19.1℃
  • 맑음의성22.3℃
  • 맑음구미27.2℃
  • 맑음영천21.4℃
  • 맑음경주시21.1℃
  • 구름많음거창23.9℃
  • 맑음합천24.3℃
  • 맑음밀양23.1℃
  • 흐림산청22.7℃
  • 맑음거제20.8℃
  • 맑음남해21.6℃
  • 맑음21.5℃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동대문구한의사회 올해 회무 기치 “반회 활성화”

동대문구한의사회 올해 회무 기치 “반회 활성화”

제 67회 정기총회 성료…반회 지원 예산 115%↑
회관 이전 논의, 회장단·의장단·감사단에 위임

동대문.jpg

 

동대문구한의사회(이하 동대문분회)가 제67회 정기총회를 열고 “반회 활성화를 통한 회원 간 단합 강화”를 올해 주요 회무 기치로 내걸었다.

 

지난 6일 용두동 동대문분회 회의실에서 열린 총회에서 장동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1년 전 회장 취임 당시 이루고 싶었던 목표가 반회 활성화인 만큼 올해 회무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2020년 예산 중 반회 지원 기금을 확대했고 당장 내달 6일 열리는 통합 반모임에 대의원들도 적극 참여해 달라”고 밝혔다.

 

동대문분회는 이를 위해 2020년 예산 중 반회 활성비만 115.4%를 인상한 상태다. 올해 분회비를 동결한 대신, 그동안 적립돼 있던 대민복지비, 대외홍보비 등을 활용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의안 심의로는 ‘회관 이전의 건’이 논의됐다. 동대문분회는 지난 1994년 구입한 동대문구 용두동 소재 경동프라자 빌딩 중 419호와 420호를 사용하고 있는데 서원산업개발에 건물 매각이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용두1도시환경정비구역 제3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으로 동대문구청과 서울시에 사업승인이 신청됐고, 허가되면 3년 동안 공사에 들어가게 된다.

 

김정열 의장은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적합하지만 본 건물 재개발로 인해 불가피하게 이전을 하게 됐다”며 “본회 회관 상황에 비춰 공사기간 중 사무실을 운영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재개발 이후 재입주 여부에 대해서도 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하동용 대의원은 “대의원회에서 일일이 논의할 수 없는 만큼 현재 4명으로 구성된 기존의 회관관리위원회에 회장단, 의장단, 감사단을 추가해 새로운 위원회에 관련사항 일체를 위임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해당 안건을 표결에 부친 결과 재석 대의원 14명중 13명이 찬성해 가결됐다.

 

‘감사선출의 건’에서는 현 이준우, 김태엽 감사가 연임하기로 했다.

 

‘중앙, 지부대의원(예비대의원 포함) 선출의 건’은 회장단, 감사단에 해당 안건을 일체 위임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2018회계연도 세입 세출 결산(안)승인의 건, 2019회계연도 세입 세출 가결산(안) 승인의 건, 2020회계연도 사업계획 및 세입 세출 예산(안)심의의 건은 원안대로 통과됐다. 

 

올해 예산으로는 1억1132만원이 편성됐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무자격자의 불법의료행위 단속 및 의료사고 발생 시 신속 수습을 위한 서울지부, 중앙회와의 긴밀한 연계 등 의권활동 사업과 자율정화 사업, 홍보사업, 회관 관리 사업 등이 포함됐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한의학 발전 및 의권 발전에 기여한 회원을 대상으로 표창패 수여도 진행됐다. 한의사협회장 표창패는 이종섭, 이준우, 김지권 한의사가 수여했으며, 서울시한의사회장 표창패는 김태엽, 하동용, 임준성 한의사가, 동대문구분회장 표창패는 윤창준, 정수원, 태명진 한의사에게 수여됐다.

 

한진우 전임(29대)회장에게는 공로패가 수여됐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