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9.8℃
  • 맑음23.3℃
  • 구름많음철원22.8℃
  • 맑음동두천21.7℃
  • 맑음파주21.3℃
  • 구름많음대관령15.9℃
  • 맑음춘천23.7℃
  • 맑음백령도21.1℃
  • 구름많음북강릉20.2℃
  • 맑음강릉22.9℃
  • 맑음동해20.5℃
  • 맑음서울24.8℃
  • 맑음인천23.4℃
  • 맑음원주26.9℃
  • 맑음울릉도20.2℃
  • 맑음수원22.6℃
  • 맑음영월24.6℃
  • 맑음충주24.7℃
  • 맑음서산22.6℃
  • 맑음울진20.2℃
  • 맑음청주26.8℃
  • 소나기대전23.7℃
  • 맑음추풍령20.8℃
  • 맑음안동24.6℃
  • 구름많음상주24.2℃
  • 맑음포항21.7℃
  • 구름많음군산23.3℃
  • 맑음대구23.9℃
  • 구름많음전주23.7℃
  • 맑음울산20.0℃
  • 맑음창원21.4℃
  • 구름많음광주25.0℃
  • 맑음부산21.1℃
  • 맑음통영20.8℃
  • 맑음목포22.3℃
  • 구름많음여수22.6℃
  • 박무흑산도19.2℃
  • 맑음완도21.5℃
  • 구름많음고창22.8℃
  • 흐림순천20.8℃
  • 구름많음홍성(예)23.2℃
  • 맑음24.5℃
  • 맑음제주23.2℃
  • 맑음고산21.2℃
  • 맑음성산21.4℃
  • 맑음서귀포22.3℃
  • 구름많음진주22.2℃
  • 맑음강화21.9℃
  • 맑음양평26.2℃
  • 맑음이천25.2℃
  • 구름많음인제22.1℃
  • 맑음홍천25.3℃
  • 맑음태백17.8℃
  • 맑음정선군20.9℃
  • 맑음제천21.8℃
  • 구름많음보은23.3℃
  • 맑음천안23.7℃
  • 맑음보령22.3℃
  • 구름많음부여23.9℃
  • 구름많음금산24.6℃
  • 구름많음24.4℃
  • 구름많음부안23.1℃
  • 흐림임실23.2℃
  • 흐림정읍23.3℃
  • 흐림남원23.7℃
  • 흐림장수20.7℃
  • 구름많음고창군23.0℃
  • 맑음영광군22.2℃
  • 맑음김해시20.7℃
  • 흐림순창군24.8℃
  • 맑음북창원22.2℃
  • 맑음양산시22.0℃
  • 맑음보성군23.2℃
  • 맑음강진군23.6℃
  • 맑음장흥22.2℃
  • 맑음해남21.6℃
  • 맑음고흥21.2℃
  • 맑음의령군23.0℃
  • 흐림함양군24.5℃
  • 흐림광양시23.3℃
  • 맑음진도군20.3℃
  • 맑음봉화19.9℃
  • 맑음영주21.4℃
  • 맑음문경22.8℃
  • 맑음청송군20.1℃
  • 맑음영덕19.1℃
  • 맑음의성22.3℃
  • 맑음구미27.2℃
  • 맑음영천21.4℃
  • 맑음경주시21.1℃
  • 구름많음거창23.9℃
  • 맑음합천24.3℃
  • 맑음밀양23.1℃
  • 흐림산청22.7℃
  • 맑음거제20.8℃
  • 맑음남해21.6℃
  • 맑음21.5℃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장기요양환자의 복지 증진에 공동 협력”

“장기요양환자의 복지 증진에 공동 협력”

경북도회, 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북지부와 업무 협약

KakaoTalk_20191219_204208356.jpg

<한의신문> 경상북도한의사회(회장 김현일)는 지난 19일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북지부(지부장 나명현)와 ‘상호업무 협력 협약서’를 체결, 향후 양 기관간 장기요양환자의 복지증진에 공동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두 기관은 각 조직이 갖고 있는 인프라를 공동 활용해 장기요양환자의 질병 치료 및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촉탁의 추천 및 정보 공유 등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날 체결된 협약서에서는 △촉탁의 추천 및 정보 공유 △노인장기요양 기관의 한의사회 협조 사항 △장기요양환자의 복지증진에 협력 △노인장기요양기관의 교육지원 △필요한 협력사업 및 상호 교류를 적시했으며,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상호 긴밀히 연락하고,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관련 김현일 회장(사진 왼쪽)은 “우리 사회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어르신들의 질병 예방과 치료는 노년의 삶의 질을 제고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화두가 됐다”면서 “이러한 때에 장기요양환자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돼 앞으로 우리 지역 한의사들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나명현 지부장은 “오랜 기간 병동 생활을 하는 장기요양환자들에게 정신적, 육체적 관리에 큰 효용을 갖고 있는 한의약적 처치는 매우 중요하다”면서 “경북한의사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좀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나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는 노인요양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기관장들이 회원으로 구성된 전문적인 노인복지단체로서 고령화 사회에 맞춰 노인복지 사업의 활성화와 회원기관들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 설립한 법인이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