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0.0℃
  • 맑음18.7℃
  • 구름많음철원18.3℃
  • 맑음동두천17.8℃
  • 맑음파주18.1℃
  • 맑음대관령10.3℃
  • 맑음춘천19.0℃
  • 안개백령도18.9℃
  • 맑음북강릉17.4℃
  • 맑음강릉18.6℃
  • 구름많음동해16.6℃
  • 맑음서울21.6℃
  • 박무인천21.6℃
  • 맑음원주21.1℃
  • 구름많음울릉도18.7℃
  • 맑음수원20.5℃
  • 구름많음영월17.6℃
  • 맑음충주19.6℃
  • 맑음서산19.3℃
  • 맑음울진17.7℃
  • 맑음청주22.7℃
  • 맑음대전21.8℃
  • 맑음추풍령17.5℃
  • 맑음안동18.5℃
  • 맑음상주18.7℃
  • 맑음포항18.7℃
  • 맑음군산21.0℃
  • 맑음대구19.1℃
  • 맑음전주22.4℃
  • 맑음울산19.0℃
  • 맑음창원18.9℃
  • 맑음광주22.0℃
  • 맑음부산19.9℃
  • 맑음통영19.0℃
  • 박무목포20.0℃
  • 박무여수21.3℃
  • 안개흑산도19.1℃
  • 맑음완도19.0℃
  • 맑음고창19.7℃
  • 맑음순천19.7℃
  • 맑음홍성(예)19.6℃
  • 맑음19.6℃
  • 맑음제주21.0℃
  • 맑음고산19.5℃
  • 맑음성산19.2℃
  • 맑음서귀포19.8℃
  • 맑음진주18.6℃
  • 맑음강화19.7℃
  • 맑음양평20.2℃
  • 맑음이천19.2℃
  • 맑음인제15.7℃
  • 맑음홍천19.2℃
  • 구름많음태백13.5℃
  • 구름많음정선군14.6℃
  • 맑음제천17.5℃
  • 맑음보은17.8℃
  • 맑음천안18.4℃
  • 맑음보령19.6℃
  • 맑음부여19.4℃
  • 맑음금산19.9℃
  • 맑음20.2℃
  • 맑음부안21.2℃
  • 맑음임실18.8℃
  • 맑음정읍21.4℃
  • 맑음남원20.5℃
  • 맑음장수19.1℃
  • 맑음고창군19.9℃
  • 맑음영광군19.7℃
  • 맑음김해시18.1℃
  • 맑음순창군19.7℃
  • 구름많음북창원19.4℃
  • 맑음양산시18.8℃
  • 맑음보성군19.9℃
  • 맑음강진군18.8℃
  • 맑음장흥18.8℃
  • 맑음해남18.0℃
  • 맑음고흥18.3℃
  • 맑음의령군18.4℃
  • 맑음함양군19.2℃
  • 맑음광양시20.2℃
  • 맑음진도군17.3℃
  • 구름많음봉화13.8℃
  • 구름많음영주15.9℃
  • 맑음문경17.5℃
  • 맑음청송군13.8℃
  • 맑음영덕15.9℃
  • 맑음의성15.9℃
  • 맑음구미20.2℃
  • 맑음영천16.9℃
  • 구름많음경주시17.1℃
  • 맑음거창19.1℃
  • 맑음합천19.4℃
  • 맑음밀양18.8℃
  • 구름많음산청18.9℃
  • 맑음거제17.7℃
  • 맑음남해18.7℃
  • 맑음18.2℃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9일 (월)

전국 방방곡곡에서 약침의료봉사 이어 나간다

전국 방방곡곡에서 약침의료봉사 이어 나간다

(사)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 증평군에서 지역 주민 200여 명에게 약침 등 무료진료

약침봉사1.jpg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한의의료봉사를 이어가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단장 강인정)이 지난 20일 충북 증평군 도안면 도안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지역 주민 약 200여명에게 약침과 침 중심의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굿닥터스나눔단 의료진과 봉사자, 증평군청 관계자 약 50명이 참여한 이번 사업은 한의의료봉사를 비롯해 △팝아트 & 파우치꾸미기 △화분꾸미기 △안경수리 △네일아트 △즉석 사진 촬영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증평군에서도 △이발봉사 △차봉사 △손마사지 등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진료를 받은 증평군의 한 주민은 “꼼꼼한 상담과 진찰은 물론, 겨울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한약까지 챙겨주어,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본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희망한다”며 적극적인 지지와 격려를 보냈다.

 

대한약침학회 대전지부 이원구 지부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헌신으로 2019년 증평군 의료봉사도 성황리에 잘 마무리 될 수 있었다”는 감사의 인사와 함께 “내년에 계획 중인 봉사에 있어서도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한다”며 굿닥터스나눔단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독려했다.

 

한편 증평군 주관으로 진행된 굿닥터스나눔단 농촌재능나눔 한방 의료봉사는 2014년부터 시작하여 증평군에서 매년 4회씩 진행되고 있다.

 

지역보건의료 활성화를 위하여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한의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는 굿닥터스나눔단은 올해 마지막으로 11월 3일 전남 보성군 웅치복지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약침봉사2.jpg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