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5℃
  • 흐림-4.7℃
  • 흐림철원-4.2℃
  • 흐림동두천-1.5℃
  • 흐림파주-2.3℃
  • 흐림대관령-7.7℃
  • 흐림춘천-4.2℃
  • 흐림백령도3.2℃
  • 구름많음북강릉3.4℃
  • 흐림강릉4.8℃
  • 구름많음동해3.3℃
  • 흐림서울2.2℃
  • 흐림인천2.7℃
  • 구름많음원주-4.4℃
  • 구름많음울릉도8.3℃
  • 흐림수원1.6℃
  • 구름많음영월-7.3℃
  • 흐림충주-4.1℃
  • 흐림서산2.2℃
  • 구름조금울진3.5℃
  • 구름많음청주-1.3℃
  • 구름많음대전-2.5℃
  • 흐림추풍령-4.5℃
  • 맑음안동-5.4℃
  • 흐림상주-6.2℃
  • 구름조금포항1.7℃
  • 흐림군산1.7℃
  • 구름많음대구-2.8℃
  • 흐림전주2.6℃
  • 맑음울산1.5℃
  • 구름많음창원1.3℃
  • 흐림광주2.6℃
  • 구름조금부산5.4℃
  • 구름많음통영5.1℃
  • 구름많음목포5.3℃
  • 흐림여수5.6℃
  • 흐림흑산도9.7℃
  • 흐림완도5.0℃
  • 흐림고창6.8℃
  • 흐림순천-4.1℃
  • 흐림홍성(예)-2.0℃
  • 흐림-4.5℃
  • 구름많음제주11.4℃
  • 구름많음고산10.1℃
  • 구름많음성산14.3℃
  • 구름많음서귀포12.0℃
  • 구름많음진주-3.1℃
  • 흐림강화1.9℃
  • 흐림양평-2.1℃
  • 흐림이천-3.6℃
  • 흐림인제-6.0℃
  • 흐림홍천-5.3℃
  • 구름많음태백-6.7℃
  • 흐림정선군-7.7℃
  • 구름많음제천-6.5℃
  • 흐림보은-5.6℃
  • 흐림천안-3.9℃
  • 흐림보령4.3℃
  • 흐림부여-2.8℃
  • 흐림금산-5.1℃
  • 흐림-1.7℃
  • 흐림부안0.1℃
  • 흐림임실-3.6℃
  • 흐림정읍1.8℃
  • 흐림남원-2.6℃
  • 흐림장수-4.4℃
  • 흐림고창군4.7℃
  • 흐림영광군6.0℃
  • 구름조금김해시1.4℃
  • 흐림순창군-2.9℃
  • 구름많음북창원0.8℃
  • 구름조금양산시0.6℃
  • 흐림보성군-0.2℃
  • 흐림강진군3.6℃
  • 흐림장흥1.3℃
  • 흐림해남5.9℃
  • 흐림고흥1.9℃
  • 흐림의령군-5.5℃
  • 흐림함양군-5.4℃
  • 흐림광양시2.1℃
  • 흐림진도군5.5℃
  • 구름많음봉화-7.9℃
  • 구름많음영주-5.4℃
  • 구름많음문경-5.8℃
  • 구름조금청송군-7.3℃
  • 구름조금영덕-0.2℃
  • 흐림의성-6.7℃
  • 구름많음구미-4.5℃
  • 구름조금영천-5.0℃
  • 맑음경주시-3.2℃
  • 흐림거창-5.9℃
  • 흐림합천-3.6℃
  • 구름조금밀양-2.9℃
  • 흐림산청-5.2℃
  • 구름많음거제2.1℃
  • 흐림남해1.9℃
  • 구름많음-0.5℃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23일 (화)

한의학 ‘명품 브랜드’ 구축을

한의학 ‘명품 브랜드’ 구축을

21세기 글로벌 경쟁시대에 산업경쟁력은 소비자들로부터 선택받을 수 있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에 있다. 정보의 급속한 확산과 생산활동에의 활용은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바탕으로 ‘명품 브랜드’라는 브랜드 파워의 출현을 가능하게 했다.

지난 15일 1천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2005년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197개 브랜드의 리서치 결과 및 공적자료를 분석해 보면 공통적으로 높은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 만족도를 갖추고 있다.



대상에 선정된 기업들도 철저한 고객 중심의 가치경영을 기본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과감하게 활용, 철저히 차별화한 제품으로 정면 승부에 나서 각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명품 브랜드 입지를 쌓아올린 것이 특징이다.



대한민국 대표 한방화장품 브랜드인 태평양 ‘설화수’의 성공 신화는 시장의 흐름을 반영한 아이디어와 제품 개발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30여년간 쌓은 한방화장품 연구력이 집약된 설화수의 기본 원료는 ‘자음단’으로, 나이가 들어갈수록 피부에 음(陰)이 부족해지는 현상에 착안해 점점 건조해지는 피부 속부터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다섯 가지 한방성분(옥죽·연꽃·작약·지황·백합)을 혼합한 특허 성분을 개발해낸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이번 56개 명품대상 브랜드에 선정된 기업들의 공통점은 지구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와 세계시장 흐름을 반영한 제품들로 명품브랜드 반열에 올라섰다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특히 ‘웰빙’ 흐름을 반영한 제품 브랜드의 한 가운데 한방이라는 접두어 제품들이 화장품업, 주류업, 생명공학기업, 건식기업으로 다양하게 확산되고 있는 것은 또 하나의 ‘한방브랜드 파워’로서 한의학의 글로벌화의 지름길로 인식되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