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6 (화)
'공직한의사협의회'검색결과 - 전체기사 중 16건의 기사가 검색되었습니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홍주의·이하 한의협)는 26일 한의사회관 대강당에서 제67회 정기대의원총회를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 한의자보 개악 저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다진 성명서 채택과 더불어 ‘자보개악 저지 범한의계 대책위’를 구성키로 한 것을 비롯 박인규 의장, 박승찬·이종안 부의장을 선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4년 만에 대의원들이 직접 행사장에 참석한 가운데 열린 총회에서 박인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국가적인 감염병 위기 상황을 비롯해 인구절벽의 재앙에 직면한 초저출산 사태나,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 한윤승·최정국·이연희 감사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2022회계연도 정기감사’를 실시, 회무 추진 실적 및 예산 사용 현황 등을 점검했다. 지난 11일에는 정책전문위원, 한의신문 편집국, 기획홍보국, 총무비서팀(의성허준기념사업회 포함), 비서실, 법무국을 대상으로, 12일에는 정책사업국, 재무팀, 전산팀, 대한한의학회, 대한여한의사회,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 대한한의약해외의료봉사단, 공직한의사협의회,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 대한한의사전문의협회, 대한한의과전공의협의회, 한의학정책연구원…
'공직한의사를 위한 한의약건강증진과정' 교육이 2년여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주최해 5일과 6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한의약정책 및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이해(성명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생활건강팀 주임전문원)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의 이해:과민대장증후군(박재우 경희대 한의대 교수)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의 이해:골다공증(백용현 경희대 한의대 교수) △지역사회 건강증진사업 활성화 방안(이진윤 익산시보건소장) △효과적인 리더십과 의사소통 전략(홍종윤 HRD 컴퍼니 대표) △감염병과 한의약(김용주 상지대…
[편집자 주] 본란에서는 최근 제1·2기에 이어 제3기 공직한의사협의회장에 당선된 이진윤 회장에게 앞으로의 사업 추진 계획과 공공의료 내 한의사의 역할 등을 들어봤다. 2006년 공무원 생활을 시작한 이진윤 회장은 보건지소장, 건강생활지원센터장, 보건사업과장 등을 거쳐 현재 익산시보건소장을 맡고 있다. ‘전국보건소한의사협의회’를 전신으로 한 공직한의사협의회는 2016년 출범 이후 대한한의사협회의 공공의료 전문 산하단체로 공식 등록된 상태다. Q. 3기 회장에도 당선됐다. 회원 분들이 지속적으로 협의회를 신뢰하고 응원을 보내주…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가 오는 6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전국 기획·정책 임원 연석회의를 개최, 한의계 현안에 대한 주요 정책사항을 점검했다. 지난 21일 협회관 5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서 홍주의 회장은 "코로나 엔데믹 상황에서 오늘 회의를 통해 마련된 정책 제안이 발전적으로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형석 부회장은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한의계가 국민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며 "좋은 의견들을 제안해…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가 2021회계연도 정기감사를 실시, 미래세대를 위한 한의 정책 추진과 중앙과 지부 소통 강화로 결실 맺는 회계연도가 될 것을 다짐했다. 지난 19일에는 정책전문위원, 한의신문 편집국, 홍보실, 총무비서팀, 비서실(의성허준기념사업회 포함), 기획조정국을 대상으로, 20일에는 보험정책팀, 의약무정책팀, 재무팀, 전산팀, 대한한의학회, 한국한의학교육평가원, 대한한의약해외의료봉사단, 대한여한의사회, 공직한의사협의회,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 대한한의사전문의협회, 대한한의과전공의협의회, 학술교육국제팀…
제44대 대한한의사협회 회장·수석부회장을 선출하는 선거가 오는 27일 한의협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 공고를 시작으로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인규·대의원총회 의장/이하 선관위)는 ‘정관 제13조 및 선거등에 관한 규칙 제13조’에 의거해 오는 27일 ‘제44대 대한한의사협회 회장·수석부회장 선거 후보등록 방법 및 선거일정’ 등을 담은 선거 공고를 대한한의사협회 홈페이지(www.akom.org)와 인터넷 한의신문(www.akomnews.com)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 선거 공고에 따르면, 후보자 …
대한한의사협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인규·대의원총회 의장)는 지난 18일 비대면 방식으로 제27회 회의를 개최, 내달부터 진행 예정인 ‘제44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와 관련한 투표방법, 중립단체 지정, 입회비 완납 기준, 선거일정 등 제반 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인규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새해에는 이 같은 난관 속에서도 ‘제44대 회장·수석부회장 선거’가 진행되는 만큼 선관위원 모두가 합심하여 매우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130명 중 74명…보건소·정부 기관 등 선호 [한의신문=윤영혜 기자]공직에 근무하는 한의사 중 절반 이상이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공직한의사협의회에 따르면 2019년 3월 기준 공직 한의사 전체 130여 명 중 여성은 57%인 74명으로 조사됐다. 공직한의사는 공보의 신분이 아닌 보건소 등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공무원 신분을 가진 한의사로, ‘보건소 및 지자체’에 근무하는 공직한의사는 총 94명이고 여성은 57명이었다. 또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립중앙의료원, 국회 진료실, 서울의료원 등의 ‘정부 …
한의협-공직한의사협의회, 간담회 성료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와 공직한의사협의회가 한의약 공공의료 사업 활성화 등을 위해 머리를 맞대는 시간을 가졌다. 한의협은 지난 27일 강서구 한 식당에서 이진윤 공직한의사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공직한의사 7명을 만나 간담회를 성료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한의약 공공의료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한의사의 공직 확대와 처우 개선 등이 이뤄져야 한다는 데 서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최문석 한의협 부회장은 “한의난임사업이나 장애인 건강관리사업 등 각 지자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