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7일 (토)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7일 (토)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10일 대구한의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실감형 콘텐츠 전시 사업 확장을 위해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전문기업 현대퓨처넷(대표 류성택)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변창훈 총장과 류성택 대표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치유형 실감형 콘텐츠 전시관 사업 △한의학과 명상 등을 활용한 힐링 체험 공간의 공동 연구 및 사업 추진 △한방병원과 연계를 통한 한방 헬스케어 프로그램 및 예방 진단 치유시스템 개발 지원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류성택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명상 및 힐링 등의 실감형 전시 콘텐츠를 개발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실감형 콘텐츠 전시관 문화의 발전과 함께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해 보다 다양한 형태의 실감형 콘텐츠 전시 체험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협약은 한의학의 전통과 현대 디지털 기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도전의 시작”이라며 “2024년 대구한방병원의 성공적인 건립 및 운영을 위해 현대퓨처넷과의 협력을 통한 전문 콘텐츠 개발에 적극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