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7일 (토)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7일 (토)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은 오는 26일 시민과 함께하는 ‘2023원주나이트워크 챌린지’ 행사를 원주시보건소, 한국걷기협회와 공동개최한다고 밝혔다.
워크 챌린지는 30km‧10km‧5km 중 본인체력에 맞는 거리를 선택해 원주교에서 오후 4시부터 순차적으로 출발하며, 10km와 5km 2개 코스는 신청기한 일주일 전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좋았다.
이번 행사는 챌린지 신청자뿐만 아니라 비신청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에서는 건보공단이 제공하는 ‘The 건강보험’ 앱을 통한 △건강검진 정보 확인 △10년치 검진결과 확인 △걷기운동을 통한 건강관리 등 앱을 알차게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한편 정신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스트레스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뇌혈관질환예방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나의 건강실천 다짐’을 작성하고 인증하면 건강ZONE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해주는 ‘건강ZONE을 지켜요!’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워크 챌린지는 접근성이 좋은 걷기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 운동에 친숙해질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