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7일 (토)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7일 (토)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직무대행 윤건호·이하 KHEPI)이 ‘국민참여 청년 건강증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건강 증진에 대한 청년(만 19∼34세)의 관심을 높이고, 청년을 포함한 대국민의 의견을 건강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9월15일까지로, 청년의 다양성을 건강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청년의 특성을 고려한 △건강생활실천 △정신건강관리 △비감염성질환 예방관리 △감염 및 기후변화성 질환 예방 관리 △건강친화적 환경 구축 등 건강증진 부문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청년 건강증진에 관심 있는 만 14세 이상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년 지원자의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공모작 접수 및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누리집(https://www.khepi.or.kr/healthplan)을 통해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hp2030@khepi.or.kr)으로 문의할 수 있다.
수상작은 공모 기준 기본 부합 여부를 확인하는 적격성 검사를 거친 후 보건 및 청년정책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으로, 수상자(총 9명)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최우수상) 및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우수상, 장려상)과 총 7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윤건호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직접 제안한 청년 건강증진 아이디어는 청년 정책 관련 부서에서 정책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라며 “아이디어에 대한 관련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내 청년 건강 목표 수립 등 청년 건강 정책화 가능성을 검토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