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8일 (일)
대한한의사협회 제30·31회 임시이사회(11.29~30)
2025년 12월 28일 (일)
경상북도 보건단체 의료봉사단(이하 의료봉사단)은 지난 11일 경상북도한의사회(회장 김현일·이하 경북한의사회) 회관에서 ‘제10회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 제3차 준비위원회’를 개최,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를 위한 준비사항들을 점검했다.
경북한의사회 김현일 회장·김주미 학술의무이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제2차 준비위원회 회의결과 보고의 건 △제10회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일정 최종 점검의 건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단원 모집의 건 △해외의료봉사 진료계획 수립의 건 △해외의료봉사활동 현지 진료물품 및 소모품 준비의 건 등이 논의됐다.
우선 제10회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일정 최종 점검의 건과 관련 오는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4박6일 일정으로, 프레아비헤아르 주립의료원에서 봉사를 진행하기로 확정했으며, 출정식은 7월22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의료봉사단원 모집은 경북한의사회에서 10명을 선발하는 것을 비롯해 각 단체들이 자체적으로 선발하기로 하는 한편 진료와 처방에 필요한 의약품도 지원하는 방안 등도 함께 논의했다.
이밖에 의료봉사단은 의료봉사와 더불어 프레아비헤아르 지역 내 고아시설에 후원금과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손 씻기 등 보건위생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김현일 회장은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해외봉사가 잠정적으로 중단됐지만, 올해 다시 재개할 수 있게 됐다”면서 “경북 지역의 의료인들이 봉사라는 하나의 목표 아래 모인 만큼 성공적인 해외의료봉가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만반의 준비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과 좋은 한의의료기관,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공모서 냉대
대한침도의학회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등재
“보리밭에서 삶의 의미를 사유하다”
“다가온 AI 시대, 전통의학이 나아갈 길은?”
심평원, ‘2025년 생활 속 질병·진료행위 통계’ 발간
“올바른 보조기구 사용으로 함께하는 안전한 걸음”
광주 북구한의사회 통합돌봄위원회, 북구청에 후원금 전달
출산·치매·임종까지…‘제주형 건강주치의’로 한의 참여 논의 본격화
“통증과 미용, 초음파로 통(通)하다”
“의협은 직역 이기주의 멈추고, 국민을 존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