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19.8℃
  • 맑음23.3℃
  • 구름많음철원22.8℃
  • 맑음동두천21.7℃
  • 맑음파주21.3℃
  • 구름많음대관령15.9℃
  • 맑음춘천23.7℃
  • 맑음백령도21.1℃
  • 구름많음북강릉20.2℃
  • 맑음강릉22.9℃
  • 맑음동해20.5℃
  • 맑음서울24.8℃
  • 맑음인천23.4℃
  • 맑음원주26.9℃
  • 맑음울릉도20.2℃
  • 맑음수원22.6℃
  • 맑음영월24.6℃
  • 맑음충주24.7℃
  • 맑음서산22.6℃
  • 맑음울진20.2℃
  • 맑음청주26.8℃
  • 소나기대전23.7℃
  • 맑음추풍령20.8℃
  • 맑음안동24.6℃
  • 구름많음상주24.2℃
  • 맑음포항21.7℃
  • 구름많음군산23.3℃
  • 맑음대구23.9℃
  • 구름많음전주23.7℃
  • 맑음울산20.0℃
  • 맑음창원21.4℃
  • 구름많음광주25.0℃
  • 맑음부산21.1℃
  • 맑음통영20.8℃
  • 맑음목포22.3℃
  • 구름많음여수22.6℃
  • 박무흑산도19.2℃
  • 맑음완도21.5℃
  • 구름많음고창22.8℃
  • 흐림순천20.8℃
  • 구름많음홍성(예)23.2℃
  • 맑음24.5℃
  • 맑음제주23.2℃
  • 맑음고산21.2℃
  • 맑음성산21.4℃
  • 맑음서귀포22.3℃
  • 구름많음진주22.2℃
  • 맑음강화21.9℃
  • 맑음양평26.2℃
  • 맑음이천25.2℃
  • 구름많음인제22.1℃
  • 맑음홍천25.3℃
  • 맑음태백17.8℃
  • 맑음정선군20.9℃
  • 맑음제천21.8℃
  • 구름많음보은23.3℃
  • 맑음천안23.7℃
  • 맑음보령22.3℃
  • 구름많음부여23.9℃
  • 구름많음금산24.6℃
  • 구름많음24.4℃
  • 구름많음부안23.1℃
  • 흐림임실23.2℃
  • 흐림정읍23.3℃
  • 흐림남원23.7℃
  • 흐림장수20.7℃
  • 구름많음고창군23.0℃
  • 맑음영광군22.2℃
  • 맑음김해시20.7℃
  • 흐림순창군24.8℃
  • 맑음북창원22.2℃
  • 맑음양산시22.0℃
  • 맑음보성군23.2℃
  • 맑음강진군23.6℃
  • 맑음장흥22.2℃
  • 맑음해남21.6℃
  • 맑음고흥21.2℃
  • 맑음의령군23.0℃
  • 흐림함양군24.5℃
  • 흐림광양시23.3℃
  • 맑음진도군20.3℃
  • 맑음봉화19.9℃
  • 맑음영주21.4℃
  • 맑음문경22.8℃
  • 맑음청송군20.1℃
  • 맑음영덕19.1℃
  • 맑음의성22.3℃
  • 맑음구미27.2℃
  • 맑음영천21.4℃
  • 맑음경주시21.1℃
  • 구름많음거창23.9℃
  • 맑음합천24.3℃
  • 맑음밀양23.1℃
  • 흐림산청22.7℃
  • 맑음거제20.8℃
  • 맑음남해21.6℃
  • 맑음21.5℃
기상청 제공

2026년 06월 28일 (일)

건보공단, 공직유관단체 최초 5년 연속 최상위기관 달성

건보공단, 공직유관단체 최초 5년 연속 최상위기관 달성

권익위, 복지부, 감사원 등 유관기관과의 적극적 협업체계 성과

건보공단.jpg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하 건보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1등급에 선정됐으며, 이는 공직유관단체 최초로 5년 연속 최상위기관을 차지한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건보공단은 그동안 국민권익위원회, 보건복지부, 감사원 등과의 부패방지협력을 통한 청렴문화 공유에 적극 노력해 왔다.


실제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특강, 청렴동영상 등 교육콘텐츠 제공 등 지속적인 교육은 건보공단 직원들의 청렴의식 개선에 이바지한 것은 물론 보건복지부 산하 27개 기관과의 청렴워크숍은 기관간 우수 청렴도 향상 방안 공유로 건보공단의 청렴수준 제고에 기여했으며, 감사원의 자체감사기구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부패점검 실시는 건보공단이 부패위험요인을 사전차단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또한 건보공단은 부패사건 근절을 위해 청렴감찰 활동 강화와 익명신고시스템, 청탁금지 위반신고 등 부패신고 경로를 다양화하고 포상금을 확대했으며,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해 청렴옴부즈만·소비자·시민단체 등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건보공단 서비스의 문제점 등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개선하는 등 다각적인 반부패 청렴시책을 추진해 왔다.


이밖에 강원지역 기관간 반부패시책 공유 및 청렴행사를 공동개최하는 등 지역사회 구성원과의 소통을 활성화하여 지역공동체 등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용익 이사장은 “건보공단이 5년 연속 공공기관 청렴도 최상위 기관으로 평가받은 것은 유관기관의 적극적 지원과 전 임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국민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었기 때문”이라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국가청렴도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