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시당 정책간담회(20일)
[한의신문]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윤성찬·이하 한의협)의 공식 유튜브 채널 ‘AKOM TV’에 외국인 인플루언서 파비앙와 알파고의 웹예능 ‘한의약 리얼체험기’ 1편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6일 공개된 이번 영상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46만여 명을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과 함께 게스트로 초대된 튀르키예 출신 방송인 알파고가 직접 한의원을 방문해 한의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각자가 불편함을 느끼는 신체 부위에 한의치료를 받는 내용이 업로드됐다.
한의원 방문 전 진행된 사전인터뷰에서 파비앙은 축구를 즐기면서 무릎에 염증이 생겨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으며, 알파고는 앉아서 주로 활동하는 현대인의 고질적인 증상인 등의 통증을 호소했다.
이어진 영상에서 두 사람은 장세인 현 대한스포츠한의학회장이 운영하는 한의원을 방문했다. 한의원을 방문한 파비앙은 “외국인 친구들도 많이 오냐”고 질문했으며, 이에 장세인 원장은 수많은 외국인 선수부터 배드민턴 국가대표 안세영 선수 주치의로도 활동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각자가 불편함을 느끼는 부위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 파비앙과 알파고에게 장세인 원장은 침 및 추나 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알려줬다.
알파고는 주사보다 아프냐면서 긴장감과 걱정을 드러냈으며, 장세인 원장이 “어린 친구들도 와서 치료를 한다”며 “강도를 조금씩 조절해 부담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겠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파비앙이 침 치료의 강도를 다르게 치료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피부 자극을 할지, 근막 또는 근육까지 자극을 할지 치료 부위에 따라 다른 강도로 치료를 한다”며 “다만 침이 깊게 들어간다고 아픈 것은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와 함께 침 치료의 효과에 따른 몸의 변화에 대한 질문에 장 원장은 “긴장된 근육 및 근육이 긴장되진 않았지만 잘 움직이지 못하는 근육들의 긴장을 풀어줘 잘 움직일 수 있게끔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상담에 이어 본격적인 치료에 들어간 두 사람 중 먼저 파비앙이 왼쪽 무릎이 좋지 않다는 진단을 받은 후 골반과 무릎 등의 부위에 도침치료를 비롯한 침 치료를 진행했다. 침 치료를 받는 파비앙에게 알파고는 지속적으로 아플 것 같다며 너스레를 떨었지만 침 치료를 받는 파비앙은 통증을 느끼지 않고 편안하게 치료를 받는 내용이 전개됐다.
치료 이후 장 원장은 파비앙에게 바로 축구를 하러 가도 문제 없다고 했으며, 치료를 받은 파비앙은 치료 전 있었던 불편함이 해소되고 안정감이 생겼다면서 침 치료가 확실히 효과가 있는 것 같다는 소감을 전하며 영상이 마무리됐다.
이후 2편 예고에서는 알파고가 추나 치료를 통해 척추 치료를 받는 내용이 이어졌다.
한편 한의협은 이달 19일까지 이번 영상과 관련한 퀴즈 이벤트(Q-파비앙이 무릎 치료를 위해 찾아간 곳은?)를 진행하고 있으며, https://forms.gle/qtvZFqo5cpzcugne6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번 영상은https://www.youtube.com/watch?v=I0n2crgXDPE에서 시청할 수 있다.
“나이 들어 만성질환도 고달픈데 약값 보상도 부족”
“실손보험 1, 2세대 가입자들 5세대 유입 위해서는<br/>반드시 ‘치…
‘대전시 중구 한의약 육성 조례안’ 본회의 통과
식약처, 가정의 달 대비 홍삼·프로바이오틱스 등 건강기능식품 점검
심평원, 북(鼓) 치고 다짐!…청렴 1등급 어게인
건보공단, 장기요양 청구그린(Green)기관 420개소 선정
치협, 경북 산불이재민 진료봉사 펼쳐
“유전자 분석으로 척추관협착증 치료 기전 밝힌다”
예뻐지는 K-치료? 그게 뭔데뭔데 ????✨ l 고미호, 마포로르
“생성형 AI, 한의학 교육의 조력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