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 청렴실천·갑질근절 결의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4.07.05 16:5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원장 및 부서장 솔선수범…신뢰와 공정, 투명한 직무 수행 다짐

    보의연.jpg

     

    [한의신문=주혜지 기자]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재태·이하 NECA)은 1일 ‘청렴실천·갑질근절 결의식’을 개최했다.

     

    NECA는 2024년도 반부패 추진계획을 수립해 4대 추진전략 및 15대 추진과제를 도출하고, △기관장 청렴 메시지 △부서장 청렴 릴레이 △상호존중의 날 운영 등 고위직 주도 청렴문화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결의식은 2024년도 반부패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태 원장을 중심으로 공직자로서 마땅히 지켜야 할 청렴의무 실천과 갑질 예방을 위한 결의서에 서명하고, 선서하는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결의서에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솔선수범 △부당 업무지시 및 알선·청탁 금지 △직무 관련 금품·향응 수수 금지 △부당행위 신고자 및 피해자 보호 앞장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도약 등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 수행을 다짐하며, 청렴 문화 조성 노력을 약속하는 내용이 담겼다. 

     

    결의식 이후에는 부서장이 각 부서의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청렴 의지를 표명한 메시지를 소개하는 부서장 청렴 릴레이 활동과 원장 및 주요 보직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공직자 자세 및 갑질 근절을 위한 교육을 시행했다.

     

    이재태 원장은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기관이 되기 위한 업무 처리의 최우선 가치는 청렴”이라며 “갑질은 부당행위를 초래하는 위험요인으로 반드시 근절돼야 한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