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공한협-수성구한의사회, 학술 정보 교류 MOU 체결

기사입력 2024.04.19 16: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심수보 회장 “한의공공의료 발전과 주민건강 증진에 기여”
    최재영 회장 “로컬현장의 상황과 실전 임상술기 등 전달”

    공보의mou.jpg


    [한의신문=강현구 기자] 대한공중보건한의사협의회(회장 심수보·이하 대공한협)와 수성구한의사회(회장 최재영·이하 수성구분회)는 18일 수성구 만촌동 소재 최재영한의원에서 한의약을 중심으로 한 학술정보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보의 회원들의 임상역량 강화와 온라인 학술 플랫폼 교류를 위해 진행된 것으로, 향후 △학술정보 교류 △각 주체별 학술행사 참여 △학술제 공동 개최 △온라인 특강 제작 협력에 나서기로 하는 한편 유기적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해 상시적으로 학술 기획 및 전달 방안 등을 모색하기로 했다.

     

    심수보 회장은 “공보의 회원들은 학술을 통한 역량 강화에 열망이 큼에도 불구, 근무 환경 등으로 인해 학술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에 수성구한의사회와 함께 회원들의 접근성이 높은 학술활동을 추진한다면 한의공공의료 발전과 더불어 지역주민 건강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영 회장은 “전국 각지에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이들이 바로 공중보건한의사들”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분회에서는 로컬 의료현장의 상황과 실전 임상술기 등을, 또한 대공한협에선 젊은 의료 강의 트랜드를 공유한다면 상호 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