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락경혈학회, 18일 ‘한의학과 뇌과학의 만남’ 개최

기사입력 2024.03.12 10:2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차 학술 아카데미서 침 자극·뇌 관련 연구 내용 등 공유

    2024 학술 아카데미 1차 포스터.png

     

    [한의신문=강현구 기자] 경락경혈학회(회장 김재효)는 오는 18일 온라인(ZOOM)을 통해 ‘한의학과 뇌과학의 만남’을 주제로, ‘2024 기초연구자와 임상 한의사가 함께하는 제1차 온라인 학술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봉효 대구한의대 한의학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아카데미는 △소뇌의 기능에 대한 새로운 이해: 몸과 마음의 관계(이재건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연구원) △침 치료와 중독(김희영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을 주제로, 한의학 이론에 뇌과학적 접근 방식을 통한 연구내용들이 발표된다.

     

    김재효 회장은 “침 자극에 대한 뇌의 반응을 이해하고자 관련 연구들을 준비했다”면서 “2024년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학술아카데미는 침 치료 연구자들의 최신 연구 내용을 임상의도 알기 쉽도록 공유하고, 소통하는 창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아카데미 참가비는 무료이며, 임상 한의사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을 활용해 ZOOM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락경혈학회 회원의 경우에는 3회 이상 참석 시 ‘경락경혈학회 학술아카데미 이수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링크(https://qrco.de/bcxfgI)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학술아카데미는 경락경혈학회가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침구경락융합연구센터(AMSRC), 한의약융합연구정보센터(KMCRIC) 후원으로 진행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