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강선우 국회의원과 간담회 개최(10일)
『필라테스 운다 체어 - 해부학적으로 배우는 기구 필라테스 체어』는 필라테스 체어에 대한 책으로 필라테스 지도자들과 피트니스 전문가들 이외에도 본인의 운동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바라는 필라테스 마니아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이 책은 체어의 간단한 역사와 체어가 가져오는 변혁의 힘에 대해 설명하고 필라테스 운다 체어에 대한 효과적인 강습 방법을 보여준다. 100개 이상의 체어 동작들은 초급, 중급, 상급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각 단계에는 특정한 순서 및 흐름이 있는 동작들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운동들에는 정밀한 사진 및 최상의 3차원(3D) 해부 그림이 접목되어 있다.
또한 이 책에는 운다 체어를 효과적인 스트레칭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별도의 섹션이 있으며, 운동 프로그램의 설계 원칙과 사례도 실려 있다.
역자는 한의학박사로 상지대학교 한의대 겸임교수와 도담한의원 원장을 역임하였다. 현재는 한방병원에 재직 중이다. 연세대학교 영문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문학석사), 상지대학교 한의대 및 대학원을 졸업하였다(한의학박사).
역서로 《임상경혈단면해부도해》가 있으며, 공역서로 《필라테스 아나토미》, 《요가 아나토미》, 《스트레칭 아나토미》, 《골프 아나토미》, 《수영 아나토미》 등이 있다.
대한침구의학회, ‘2025 춘계학술대회’ 개최
고령층 특성 변화 따른 노인 연령 기준 개편 논의
경기도한의사회, 신임 분회장 간담회 ‘성료’
광주광역시한의사회, ‘2025년 제3회 정기이사회’ 개최
“전인적 한의약, 대한민국에 균형적 의료공급 가능”
동두천시보건소, ‘어르신 주치의 사업’ 운영
“기부란 의료인으로서 받은 사랑을 사회에 돌려드리는 방법”
광주광역시한의사회, 산불 피해 이재민 구호 위한 성금 기부
“산불재난 속 활약하는 한의진료소 위해 한약 지원”
필한방병원, ‘제5회 필환경 캠페인 공모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