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8.2℃
  • 흐림속초6.5℃
  • 비2.3℃
  • 구름많음철원1.5℃
  • 흐림동두천4.8℃
  • 구름많음파주5.1℃
  • 맑음대관령-1.7℃
  • 흐림춘천2.9℃
  • 구름조금백령도6.1℃
  • 구름조금북강릉5.1℃
  • 맑음강릉5.5℃
  • 구름조금동해5.5℃
  • 흐림서울5.6℃
  • 흐림인천6.0℃
  • 흐림원주3.8℃
  • 구름많음울릉도7.0℃
  • 흐림수원5.3℃
  • 구름조금영월1.3℃
  • 구름많음충주3.3℃
  • 흐림서산3.9℃
  • 구름조금울진5.7℃
  • 구름많음청주5.5℃
  • 구름조금대전4.6℃
  • 맑음추풍령1.1℃
  • 맑음안동4.3℃
  • 맑음상주3.9℃
  • 맑음포항7.7℃
  • 맑음군산5.3℃
  • 맑음대구7.1℃
  • 맑음전주6.3℃
  • 맑음울산7.5℃
  • 맑음창원6.6℃
  • 맑음광주5.8℃
  • 맑음부산8.3℃
  • 맑음통영7.7℃
  • 맑음목포7.1℃
  • 맑음여수7.4℃
  • 구름많음흑산도6.4℃
  • 구름많음완도6.5℃
  • 맑음고창4.1℃
  • 맑음순천1.7℃
  • 비홍성(예)4.5℃
  • 흐림5.3℃
  • 구름조금제주9.4℃
  • 구름많음고산10.5℃
  • 구름많음성산7.8℃
  • 구름조금서귀포8.9℃
  • 맑음진주5.1℃
  • 구름많음강화6.1℃
  • 흐림양평5.6℃
  • 흐림이천4.8℃
  • 흐림인제1.9℃
  • 흐림홍천4.1℃
  • 흐림태백0.4℃
  • 흐림정선군1.7℃
  • 구름조금제천0.8℃
  • 구름조금보은2.0℃
  • 흐림천안2.9℃
  • 구름많음보령7.3℃
  • 맑음부여2.9℃
  • 맑음금산5.2℃
  • 구름조금4.8℃
  • 맑음부안5.1℃
  • 맑음임실2.1℃
  • 맑음정읍5.3℃
  • 맑음남원2.7℃
  • 맑음장수2.2℃
  • 맑음고창군5.3℃
  • 맑음영광군5.0℃
  • 맑음김해시7.5℃
  • 맑음순창군2.3℃
  • 맑음북창원8.0℃
  • 맑음양산시8.3℃
  • 맑음보성군2.9℃
  • 구름조금강진군3.6℃
  • 구름조금장흥2.2℃
  • 구름많음해남4.7℃
  • 맑음고흥3.4℃
  • 맑음의령군7.4℃
  • 맑음함양군2.3℃
  • 맑음광양시4.8℃
  • 구름많음진도군5.5℃
  • 맑음봉화1.8℃
  • 구름조금영주1.7℃
  • 맑음문경3.0℃
  • 맑음청송군3.9℃
  • 맑음영덕6.3℃
  • 맑음의성4.8℃
  • 맑음구미5.5℃
  • 맑음영천6.4℃
  • 맑음경주시7.6℃
  • 맑음거창2.9℃
  • 맑음합천5.9℃
  • 맑음밀양6.3℃
  • 맑음산청3.8℃
  • 맑음거제7.8℃
  • 맑음남해7.1℃
  • 맑음8.2℃
  • 흐림속초6.5℃
기상청 제공

2025년 04월 13일 (일)

신간

내원한 환자들이 ‘진실의 순간’ 느낄 수 있도록 하라

  • 작성자 : 한의신문
  • 작성일 : 16-02-11 15:37
  • 조회수 : 842
신간 소개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 정혜연 지음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는 2011년 같은 저자가 내놓은《다시 알아야 할 병원마케팅》의 후속편이다. ‘병원 브랜딩’은 병원이 경쟁상황에서 안정적인 차별화를 이룸으로써 병원을 성장시키는 전략이다. 전작이 이 개념을 이해시키는 데 충실했다면,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는 병원브랜딩을 병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인 전략이 제시돼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병원브랜딩 전략, 브랜드포지셔닝, 통합마케팅전략 등 병원마케팅계에서는 다소 어려운 내용을 십수년간의 병원브랜딩 노하우와 실제 병원사례를 바탕으로 풀어냈다. 전략 개발 외에도 병원홈페이지, 병원광고, 블로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의 개발 노하우와 가이드가 담겨 있다. 눈에 띄는 대목은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MoT)’을 느끼게 해야 한다는 점이다.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병원은 ‘죽음의 공포와 맞닿아 있는’ 진료를 행하는 곳이다. 제품을 고르는 매장과 동일시하기 어렵단 얘기다. 저자는 병원이 이런 환자들을 위해 병원의 브랜드에 대해 느끼고 경험하게 하며, 이 과정에서 환자들과 신뢰를 형성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MoT는 소비자의 다양한 접점별로 병원브랜드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가 16년동안 맡아온 마케팅 전략수립 병의원은 43개로, 이 중 한의원은 3개 정도다. 지은이 : 정혜연 / 쪽 수 : 342쪽 / 정 가 : 23,000원 / 구입문의 : 리즈앤북 02)332-4037

네티즌 의견 0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동영상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