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7.8℃
  • 박무3.9℃
  • 맑음철원-0.7℃
  • 맑음동두천3.9℃
  • 맑음파주2.9℃
  • 맑음대관령2.5℃
  • 맑음춘천2.9℃
  • 구름조금백령도8.7℃
  • 맑음북강릉7.9℃
  • 맑음강릉9.1℃
  • 구름조금동해10.3℃
  • 맑음서울5.6℃
  • 맑음인천6.3℃
  • 맑음원주6.9℃
  • 비울릉도10.0℃
  • 맑음수원4.7℃
  • 맑음영월7.0℃
  • 맑음충주6.1℃
  • 맑음서산5.8℃
  • 맑음울진8.1℃
  • 맑음청주7.7℃
  • 맑음대전6.0℃
  • 맑음추풍령8.5℃
  • 박무안동7.5℃
  • 맑음상주9.3℃
  • 구름조금포항9.0℃
  • 맑음군산8.4℃
  • 박무대구5.0℃
  • 박무전주7.8℃
  • 맑음울산7.8℃
  • 구름조금창원7.9℃
  • 박무광주7.4℃
  • 맑음부산9.3℃
  • 맑음통영8.8℃
  • 구름조금목포12.1℃
  • 구름많음여수9.7℃
  • 흐림흑산도13.0℃
  • 구름많음완도12.0℃
  • 구름조금고창10.1℃
  • 맑음순천2.6℃
  • 맑음홍성(예)5.1℃
  • 맑음7.6℃
  • 맑음제주13.5℃
  • 구름조금고산13.7℃
  • 맑음성산8.9℃
  • 맑음서귀포10.4℃
  • 맑음진주2.6℃
  • 맑음강화6.0℃
  • 맑음양평6.2℃
  • 맑음이천5.5℃
  • 맑음인제2.4℃
  • 맑음홍천2.5℃
  • 맑음태백4.6℃
  • 맑음정선군7.4℃
  • 맑음제천5.3℃
  • 맑음보은7.1℃
  • 맑음천안6.3℃
  • 맑음보령6.6℃
  • 맑음부여5.7℃
  • 맑음금산8.4℃
  • 맑음7.1℃
  • 맑음부안9.7℃
  • 구름조금임실5.0℃
  • 맑음정읍9.4℃
  • 흐림남원5.2℃
  • 흐림장수8.6℃
  • 구름많음고창군8.1℃
  • 구름많음영광군11.2℃
  • 맑음김해시7.2℃
  • 맑음순창군3.8℃
  • 맑음북창원7.8℃
  • 맑음양산시5.0℃
  • 구름조금보성군4.8℃
  • 흐림강진군5.5℃
  • 구름많음장흥4.6℃
  • 흐림해남4.9℃
  • 구름많음고흥7.7℃
  • 맑음의령군3.5℃
  • 맑음함양군10.2℃
  • 구름조금광양시7.7℃
  • 흐림진도군11.8℃
  • 맑음봉화6.7℃
  • 맑음영주9.0℃
  • 맑음문경8.5℃
  • 맑음청송군5.3℃
  • 맑음영덕7.0℃
  • 맑음의성2.5℃
  • 구름조금구미10.9℃
  • 맑음영천3.5℃
  • 구름조금경주시3.5℃
  • 맑음거창4.0℃
  • 맑음합천4.0℃
  • 맑음밀양3.3℃
  • 맑음산청8.3℃
  • 맑음거제6.8℃
  • 구름많음남해11.5℃
  • 박무4.8℃
기상청 제공

2024년 11월 22일 (금)

신간

내원한 환자들이 ‘진실의 순간’ 느낄 수 있도록 하라

  • 작성자 : 한의신문
  • 작성일 : 16-02-11 15:37
  • 조회수 : 816
신간 소개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 정혜연 지음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는 2011년 같은 저자가 내놓은《다시 알아야 할 병원마케팅》의 후속편이다. ‘병원 브랜딩’은 병원이 경쟁상황에서 안정적인 차별화를 이룸으로써 병원을 성장시키는 전략이다. 전작이 이 개념을 이해시키는 데 충실했다면,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는 병원브랜딩을 병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인 전략이 제시돼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병원브랜딩 전략, 브랜드포지셔닝, 통합마케팅전략 등 병원마케팅계에서는 다소 어려운 내용을 십수년간의 병원브랜딩 노하우와 실제 병원사례를 바탕으로 풀어냈다. 전략 개발 외에도 병원홈페이지, 병원광고, 블로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의 개발 노하우와 가이드가 담겨 있다. 눈에 띄는 대목은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MoT)’을 느끼게 해야 한다는 점이다.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병원은 ‘죽음의 공포와 맞닿아 있는’ 진료를 행하는 곳이다. 제품을 고르는 매장과 동일시하기 어렵단 얘기다. 저자는 병원이 이런 환자들을 위해 병원의 브랜드에 대해 느끼고 경험하게 하며, 이 과정에서 환자들과 신뢰를 형성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MoT는 소비자의 다양한 접점별로 병원브랜드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가 16년동안 맡아온 마케팅 전략수립 병의원은 43개로, 이 중 한의원은 3개 정도다. 지은이 : 정혜연 / 쪽 수 : 342쪽 / 정 가 : 23,000원 / 구입문의 : 리즈앤북 02)332-4037

네티즌 의견 0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