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 입지선정, 경영 및 마케팅전략수립, 고객관리 등 한의원 원장이 습득해야할 경영 노하우를 한 곳으로 모은 경영 지침서가 출간됐다.
임일규 원장은 40여년 한의원 경영을 통해 터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된 ‘한의원경영론’은 구태의연한 한의원 경영방식에서 탈피, 철저한 경영분석에 입각한 마케팅전략수립과 리더십을 발휘하는 최고경영자로서의 역할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필자는 우선 성공적인 한의원개원 전략에서부터 개원성공 비결, 입지선정방법, 건물입주방법, 직원채용법 및 관리법, 공동개원비결, 전문한의원 만들기 등 한의원개원에 필요한 정보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바람직한 한의사상, 경영자의 윤리의식, 원장의 가격요건, 경영자에게 필요한 리더십, 능률향상법, 의료봉사참여방법 등 한의원 원장으로서 갖춰야할 경영마인드와 윤리의식 제고방향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자는 특히 환자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마케팅능력 향상은 물론 경영학, 경영방침수립방법, 인력관리방향, 마케팅도입의 필요성, 고객유치를 위한 홍보방법, 불황극복방법, 고객만족을 위한 공간만들기 등 최신 경영동향을 부각하고 있다.
한의원 경영론을 집필한 임 원장은 “한의원을 개원하기 전 최고 경영자로서 마음가짐과 능력이 있는지를 면밀하게 고려해야 한다”며 “한의원 경영도 치열한 경쟁상황을 극복해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최적의 경영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원장은 또 “21년 전 집필한 한방병의원 경영론을 바탕으로 최신 경영학서적과 학술잡지, 한의계저널, 세미나자료집, 의료계 경영서적, 인터넷 등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조해 집필했다”며 “비록 걸음마에 불과한 한의원경영서지만, 향후 여러 후배 한의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구입문의: 02-2254-0636(톰지메디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