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음속초2.8℃
  • 구름조금-3.8℃
  • 구름조금철원-3.6℃
  • 구름많음동두천-1.8℃
  • 구름많음파주-3.0℃
  • 구름조금대관령-3.9℃
  • 구름조금춘천-3.0℃
  • 흐림백령도7.2℃
  • 맑음북강릉4.5℃
  • 맑음강릉2.3℃
  • 맑음동해3.4℃
  • 구름많음서울1.6℃
  • 구름많음인천3.3℃
  • 구름조금원주-1.1℃
  • 맑음울릉도7.8℃
  • 구름많음수원-0.2℃
  • 구름조금영월-3.0℃
  • 맑음충주-2.1℃
  • 구름조금서산0.3℃
  • 맑음울진5.1℃
  • 맑음청주2.2℃
  • 맑음대전0.7℃
  • 구름조금추풍령-1.7℃
  • 맑음안동-1.3℃
  • 맑음상주-0.7℃
  • 맑음포항5.8℃
  • 구름조금군산0.7℃
  • 맑음대구1.4℃
  • 구름조금전주1.8℃
  • 맑음울산4.6℃
  • 맑음창원5.2℃
  • 맑음광주4.2℃
  • 맑음부산7.5℃
  • 맑음통영5.3℃
  • 맑음목포4.1℃
  • 맑음여수6.0℃
  • 맑음흑산도5.1℃
  • 맑음완도3.7℃
  • 맑음고창0.1℃
  • 맑음순천-2.0℃
  • 맑음홍성(예)-1.4℃
  • 맑음-1.5℃
  • 맑음제주7.5℃
  • 구름많음고산9.9℃
  • 구름조금성산4.2℃
  • 구름조금서귀포9.3℃
  • 맑음진주-1.3℃
  • 구름조금강화-0.7℃
  • 구름조금양평-1.3℃
  • 구름조금이천-2.2℃
  • 구름조금인제-2.8℃
  • 구름조금홍천-2.2℃
  • 구름조금태백-3.2℃
  • 맑음정선군-3.5℃
  • 구름조금제천-4.0℃
  • 구름조금보은-2.1℃
  • 맑음천안-1.8℃
  • 구름조금보령0.0℃
  • 구름조금부여-1.5℃
  • 맑음금산-1.6℃
  • 맑음0.8℃
  • 흐림부안1.5℃
  • 구름조금임실-1.2℃
  • 구름조금정읍0.5℃
  • 맑음남원-0.2℃
  • 구름조금장수-2.6℃
  • 맑음고창군0.1℃
  • 맑음영광군0.6℃
  • 맑음김해시4.7℃
  • 맑음순창군-0.7℃
  • 맑음북창원5.2℃
  • 맑음양산시1.4℃
  • 맑음보성군0.3℃
  • 맑음강진군0.7℃
  • 맑음장흥-1.6℃
  • 맑음해남-0.6℃
  • 맑음고흥-1.6℃
  • 맑음의령군-3.0℃
  • 맑음함양군-2.3℃
  • 맑음광양시4.6℃
  • 맑음진도군0.1℃
  • 맑음봉화-4.1℃
  • 맑음영주-1.9℃
  • 맑음문경-0.2℃
  • 맑음청송군-3.7℃
  • 맑음영덕3.5℃
  • 맑음의성-2.7℃
  • 맑음구미-0.4℃
  • 맑음영천-1.6℃
  • 맑음경주시-0.4℃
  • 맑음거창-1.7℃
  • 맑음합천-0.1℃
  • 맑음밀양-0.1℃
  • 맑음산청-0.7℃
  • 맑음거제4.4℃
  • 맑음남해2.9℃
  • 맑음1.2℃
기상청 제공

2025년 12월 18일 (목)

신간

내원한 환자들이 ‘진실의 순간’ 느낄 수 있도록 하라

  • 작성자 : 한의신문
  • 작성일 : 16-02-11 15:37
  • 조회수 : 898
신간 소개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 정혜연 지음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는 2011년 같은 저자가 내놓은《다시 알아야 할 병원마케팅》의 후속편이다. ‘병원 브랜딩’은 병원이 경쟁상황에서 안정적인 차별화를 이룸으로써 병원을 성장시키는 전략이다. 전작이 이 개념을 이해시키는 데 충실했다면,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는 병원브랜딩을 병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인 전략이 제시돼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병원브랜딩 전략, 브랜드포지셔닝, 통합마케팅전략 등 병원마케팅계에서는 다소 어려운 내용을 십수년간의 병원브랜딩 노하우와 실제 병원사례를 바탕으로 풀어냈다. 전략 개발 외에도 병원홈페이지, 병원광고, 블로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의 개발 노하우와 가이드가 담겨 있다. 눈에 띄는 대목은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MoT)’을 느끼게 해야 한다는 점이다.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병원은 ‘죽음의 공포와 맞닿아 있는’ 진료를 행하는 곳이다. 제품을 고르는 매장과 동일시하기 어렵단 얘기다. 저자는 병원이 이런 환자들을 위해 병원의 브랜드에 대해 느끼고 경험하게 하며, 이 과정에서 환자들과 신뢰를 형성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MoT는 소비자의 다양한 접점별로 병원브랜드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가 16년동안 맡아온 마케팅 전략수립 병의원은 43개로, 이 중 한의원은 3개 정도다. 지은이 : 정혜연 / 쪽 수 : 342쪽 / 정 가 : 23,000원 / 구입문의 : 리즈앤북 02)332-4037

네티즌 의견 0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