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조금속초8.9℃
  • 맑음10.0℃
  • 맑음철원8.9℃
  • 맑음동두천9.6℃
  • 맑음파주9.5℃
  • 구름많음대관령2.5℃
  • 맑음춘천10.4℃
  • 맑음백령도8.0℃
  • 구름많음북강릉8.9℃
  • 구름많음강릉9.5℃
  • 구름많음동해9.2℃
  • 맑음서울10.2℃
  • 맑음인천9.0℃
  • 맑음원주9.9℃
  • 구름많음울릉도6.9℃
  • 맑음수원10.0℃
  • 맑음영월9.5℃
  • 맑음충주10.0℃
  • 맑음서산9.0℃
  • 구름조금울진10.2℃
  • 맑음청주10.3℃
  • 맑음대전11.3℃
  • 맑음추풍령10.6℃
  • 맑음안동11.5℃
  • 맑음상주11.1℃
  • 맑음포항13.6℃
  • 맑음군산10.7℃
  • 맑음대구14.4℃
  • 맑음전주12.1℃
  • 맑음울산12.7℃
  • 맑음창원13.7℃
  • 맑음광주12.4℃
  • 맑음부산15.1℃
  • 맑음통영15.2℃
  • 맑음목포10.9℃
  • 맑음여수14.5℃
  • 구름조금흑산도11.3℃
  • 맑음완도13.3℃
  • 맑음고창10.5℃
  • 맑음순천11.8℃
  • 맑음홍성(예)9.5℃
  • 맑음10.2℃
  • 구름많음제주14.5℃
  • 구름조금고산12.7℃
  • 맑음성산13.5℃
  • 맑음서귀포18.0℃
  • 맑음진주15.1℃
  • 맑음강화8.8℃
  • 맑음양평10.5℃
  • 맑음이천10.3℃
  • 구름조금인제8.2℃
  • 맑음홍천9.1℃
  • 구름조금태백4.1℃
  • 구름많음정선군8.2℃
  • 맑음제천8.8℃
  • 맑음보은10.2℃
  • 맑음천안9.6℃
  • 맑음보령10.4℃
  • 맑음부여11.9℃
  • 맑음금산11.6℃
  • 맑음10.4℃
  • 맑음부안11.1℃
  • 맑음임실11.5℃
  • 맑음정읍10.9℃
  • 맑음남원12.4℃
  • 맑음장수10.0℃
  • 맑음고창군11.1℃
  • 맑음영광군10.8℃
  • 맑음김해시14.9℃
  • 맑음순창군11.4℃
  • 맑음북창원14.4℃
  • 맑음양산시15.3℃
  • 맑음보성군14.2℃
  • 맑음강진군12.9℃
  • 맑음장흥13.2℃
  • 맑음해남12.2℃
  • 맑음고흥15.1℃
  • 맑음의령군16.0℃
  • 맑음함양군13.4℃
  • 맑음광양시15.4℃
  • 맑음진도군11.9℃
  • 맑음봉화10.7℃
  • 맑음영주9.3℃
  • 맑음문경10.2℃
  • 맑음청송군11.6℃
  • 구름조금영덕11.0℃
  • 맑음의성12.3℃
  • 맑음구미12.7℃
  • 맑음영천12.3℃
  • 맑음경주시13.3℃
  • 맑음거창12.6℃
  • 맑음합천15.2℃
  • 맑음밀양14.5℃
  • 맑음산청13.9℃
  • 맑음거제11.2℃
  • 맑음남해14.1℃
  • 맑음15.2℃
기상청 제공

2024년 11월 22일 (금)

신간

내원한 환자들이 ‘진실의 순간’ 느낄 수 있도록 하라

  • 작성자 : 한의신문
  • 작성일 : 16-02-11 15:37
  • 조회수 : 818
신간 소개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 정혜연 지음 [한의신문=민보영 기자]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는 2011년 같은 저자가 내놓은《다시 알아야 할 병원마케팅》의 후속편이다. ‘병원 브랜딩’은 병원이 경쟁상황에서 안정적인 차별화를 이룸으로써 병원을 성장시키는 전략이다. 전작이 이 개념을 이해시키는 데 충실했다면, 《병원 브랜딩 마케팅 실무》는 병원브랜딩을 병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인 전략이 제시돼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병원브랜딩 전략, 브랜드포지셔닝, 통합마케팅전략 등 병원마케팅계에서는 다소 어려운 내용을 십수년간의 병원브랜딩 노하우와 실제 병원사례를 바탕으로 풀어냈다. 전략 개발 외에도 병원홈페이지, 병원광고, 블로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의 개발 노하우와 가이드가 담겨 있다. 눈에 띄는 대목은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진실의 순간(Moment of Truth:MoT)’을 느끼게 해야 한다는 점이다.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병원은 ‘죽음의 공포와 맞닿아 있는’ 진료를 행하는 곳이다. 제품을 고르는 매장과 동일시하기 어렵단 얘기다. 저자는 병원이 이런 환자들을 위해 병원의 브랜드에 대해 느끼고 경험하게 하며, 이 과정에서 환자들과 신뢰를 형성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MoT는 소비자의 다양한 접점별로 병원브랜드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가 16년동안 맡아온 마케팅 전략수립 병의원은 43개로, 이 중 한의원은 3개 정도다. 지은이 : 정혜연 / 쪽 수 : 342쪽 / 정 가 : 23,000원 / 구입문의 : 리즈앤북 02)332-4037

네티즌 의견 0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 오늘 인기기사
  • 주간 인기기사

최신뉴스

더보기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