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제21회 중앙이사회(19일)
[한의신문] 전라남도 여수시한의사회(회장 김영태)와 봉사단체 와이즈맨이 협력해 지난 4월 6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상암동 일대 주민 1000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에 한의학적 진료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작년 묘도 의료봉사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올해 의료봉사는 상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발대식을 시작으로 상암동 전역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삼일동주민센터 3층(진북·진남 지역, 70명) △신덕경로당(신덕·석현섭도 지역, 70명) △읍동경로당(작산양지·음지·당내·읍동 지역, 50명) △호명경로당(호명·동호북·호명양지·호명내동 지역, 50명) △자내리경로당(호명2길 16, 30명) 등 총 5곳을 중심으로 세분화된 진료가 이뤄졌다.
행사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여러 거점으로 나눠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여수시한의사회와 와이즈맨이 협력해 지역 의료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여수시한의사회 소속 한의사들과 와이즈맨 봉사단원 등 다수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간단한 건강검진, 침 치료, 한의약 상담 등을 실시하며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의료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멀리 병원을 찾기 어려웠는데, 마을 가까이에서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어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태 회장은 “이번 의료봉사가 주민들의 건강 향상과 한의의료 접근성 확대에 기여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수시한의사회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 수립···돌봄시스템 고도화 등 역점
수원 나눔봉사단 자휼, 관내 장애인 한의진료 봉사 ‘시동’
경상북도한의사회-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원주·횡성한의사회, 한의학 기반 피부미용 강의 ‘성료’
경기도한의사회,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정책간담회 개최
실손의료보험 개편 방향과 공·사 보험의 역할은?
건보공단-한국관광공사, 인공지능 기반 감사 협력 업무협약
심평원 대전충청본부,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대구한의대학교 의료원, 행복나눔 사랑의 쌀 200kg 기부
일차의료 및 국가 재난상황에서의 한의약 역할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