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의학 체험랜드 조성

기사입력 2007.12.04 10:0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장흥군은 지난달 30일 관내 생약초와 한약제 등 천연 한방자원을 이용해 관산읍 옥당리 부지 7만㎡ 규모에 사업비 75억원을 들여 2011년까지 사상의학 관련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장흥군은 이곳에 한방진료원과 한방찜질방, 약선요리, 사상의학의 창시자인 이제마체험관 등을 세워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금년초 장흥군은 사상의학 체험랜드를 한국형 웰빙산업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생약초 한방체험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장흥읍 향양리 일대 1만㎡의 부지에 체험장과 전시·판매관 등 생약초 한방 관련 기반시설 조성사업도 마무리 단계에 있다.

    사상의학 체험랜드와 생약초 한방체험공원이 들어서면 이 지역은 한의약 웰빙종합산업 세계 최고의 육성기지로서 지역경제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는 한의학이 지닌 독창적 분야인 사상체질의학의 국제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발판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하지만 장흥군의 ‘사상의학 체험랜드’ 조성사업이 21세기 한국형 건강증진산업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고부가가치 생명자원을 확보하고,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체질적 특성을 고려한 치료기술·치료방법·치료시설을 갖춰야 한다.

    장흥군 관계자는 “한방 사상의학 체험랜드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경제와 관광 분야는 물론 한의학의 국제경쟁력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