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CAOM 자격소지자 보수교육 강좌

기사입력 2005.03.08 09:4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32005030834820.jpg

    한의학의 국제화와 세계화 기치를 내걸고 운영되고 있는 경희대학교 국제한의학교육원(원장 고병희·사진)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NCCAOM 자격소지자를 위한 보수교육 강좌를 연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외국인들만을 대상으로 국내 한의학 교육이 이뤄져왔으나 NCCAOM 자격을 취득한 국내 한의 회원들로부터 교육기회를 확대시켜줄 것을 요청한데 따라 개설됐다.

    이 자격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 4년간 60점의 보수교육을 받기위해 미국까지 가야만하는 시간적·경제적 소모가 상당부분 뒷따랐다.
    이와관련 고병희 원장은 “본원은 NCCAOM으로부터 보수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어 국내에서 보수교육 점수를 취득 가능케 됐다”며 “1시간당 1점이 부여될 것”이라고 밝혔다.
    고 원장은 또 “보수교육을 받으려는 국내 한의사들의 근무시간을 고려하여 야간과 주말에 강좌를 개설해 최대한 편의를 도모했다”며 “교육비는 외국인들에게 적용되는 것과 비슷하게 환율에 따라 부과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연수내용은 한의학 임상 및 기초 분야 강의가 이뤄지며, 교육 분야는 침구학 등 9개 임상 부문 및 2개 기초 분야에 걸쳐 시행된다.

    또한 강의 시간은 매주 화요일은 오후 7시부터 90분 동안 2강좌가 열린다. 또 매주 토요일은 오후 4시부터 오후 9시까지(2시간 강의, 2강좌)이며,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2시간 강의, 4강좌) 개최된다.

    한편 교육신청 접수방법은 국제한의학교육원 홈페이지(http://web.kyunghee.ac.kr/~isom/)에서 등록서류를 다운받아 email이나 fax로 제출하면 된다(관련문의:961-9157).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