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하 교수 eCAM 심사게재위원 선정

기사입력 2004.10.05 08: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32004100529820.jpg

    세계 유수의 대체의학 전문저널 ‘Evidenced-based Comple 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eCAM)’ 지에 침술과 한약연구 논문 게재 심사위원으로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생명자원연구센터 소장을 맡고 있는 한의학과 양재하 교수가 선정됐다.

    Oxford University Press에서 발간되는 ‘국제대체의학잡지(eCAM)’에 세계적 전문학자들로 구성, 국내에서는 대구한의대, 경희대, 서울대, 동국대 각 1명의 전문학자들이 선정되어 다양한 생물의학 분야에서 기초 임상연구발전과 동서의학 및 문화의 가교 역할에 큰 영향력이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Oxford University Press에서 1년 4번 발간하며 이 저널의 본부는 미국 UCLA와 일본 이시카와 천연물의약연구소에 두고 있다.

    양재하 교수는 “우수한 한국 한의학의 임상 논문이 대체의학 주변국의 아류의학이 아닌 전통의학을 대표하는 중추의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 한의학이 세계의 공통언어로 널리 소개되는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내 한의계에서는 경희대 한의대 임사비나 교수가 지난 5월 ‘eCAM’ 편집위원에 선임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