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한의사회·노인회 구미시지회 “경로당 주치의 협업”

기사입력 2025.10.22 13:4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읍면 경로당 직접 방문해 한의약 상담 및 의료서비스 제공
    진용인 회장, “지역사회 어르신 건강 돌볼 수 있어 뜻깊어”

    구미시한의사회 업무협약 체결1.jpg


    [한의신문] 구미시한의사회(회장 진용인)와 (사)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회장 이재호)가 21일 구미노인종합복지관 지회장실에서 어르신 건강증진과 노인성 질환 예방을 위한 ‘행복경로당 주치의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단체는 의료 접근이 어려운 읍면 경로당을 대상으로 구미시한의사회 소속 한의사가 월 1회 방문해 한의약 상담과 치료침, 뜸, 부항, 약침 등의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의료돌봄서비스를 추진한다.

     

    행복경로당 주치의 사업은 오는 11월부터 시행되며 경로당 2~3개소를 선정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복지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구미시한의사회 업무협약 체결2.jpg

     

    진용인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 건강을 돌보는 의료 봉사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재호 회장은 “나눔을 실천해 주신 구미시한의사회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마을 경로당에서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구미시한의사회는 23일 개최되는 어르신한마음체육대회에 쌍화탕 300포를 기탁할 예정이며, 그동안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약을 여러 차례 후원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구미시한의사회에서는 김재영 부회장, 배병태 재무이사, 서정철 감사가 참여했고, 구미시노인지회에서는 제석모 실무부회장, 이순락 노인대학장, 정욱영 감사, 조형호 사무국장이 참여하했으며, 구미시청에서는 어르신복지과 최창수 과장, 김율자 팀장, 하경호 주무관 등이 함께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