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더운 여름, 지친 어르신에게 도움 되길”

기사입력 2025.09.23 16:1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청주필한방병원, 청주가경노인복지관에 한방소화제 기부

    청주필기부.jpg

     

    [한의신문] 청주필한방병원(병원장 염선규)23일 청주가경노인복지관(관장 김현숙)을 찾아 지역사회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700만원 상당의 한방소화제를 기부했다.

     

    이번 나눔은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에 거주 중인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가장 필요한 상비약 중 하나인 소화제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7월 건강강좌 시 예전보다 나눔의 손길이 많이 줄어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진행됐다. 청주가경노인복지관은 이번에 후원받은 1000개의 한방소화제를 관내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염선규 병원장은 최근 들어 기능성소화불량 증세를 호소하면서 진료실을 찾는 어르신들이 부쩍 늘고 있으며, 유난히 더웠던 여름이 지나면서 체력적으로도 지쳐 있을 어르신들을 위한 상비약으로 한방소화제가 도움이 될 것 같아 나눔을 결정하게 됐다앞으로도 지역사회 보건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김현숙 관장은 지난 여름 건강강좌에서 말씀드렸던 관내 어르신들의 어려운 상황을 잊지 않고 선뜻 나눔 활동에 참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지금까지 그랬듯이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 향상을 위해 청주필한방병원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청주필한방병원은 개원 이후 건강강좌, 의료봉사, 생필품 기부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 내 복지기관인 청주가경노인복지관 어르신들과의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