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석 건보공단 이사장, 돌봄현장 방문 및 점검

기사입력 2025.09.10 17:2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재택의료센터 등 방문해 애로사항 등 의견 청취

    1.png

     

    [한의신문] 내년 3돌봄통합지원법의 본사업 시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국민건강보험공단 정기석 이사장은 10일 서울 광진구 소재의 재택의료센터와 재택의료 서비스를 받고 있는 돌봄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 관련 유관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 이사장은 재택의료센터 운영 현황을 점검한 후 의료진과 만나 실무업무의 애로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재택의료서비스를 받고 있는 돌봄 대상자 가정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세심히 살폈다.

     

    또한 광진구청의료기관약사회장기요양기관 등 관련 유관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은 노쇠, 장애 등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장기요양일상생활주거 등 돌봄 지원을 통합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 돌봄 서비스로는 (보건의료)방문진료재택의료센터만성질환 건강 지원 (요양)방문요양목욕간호, 복지용구 (일상생활)식사가사차량 지원 (주거)안전 홈케어케어안심주택 등이 있다.

     

    정기석 이사장은 건보공단은 초고령화사회 대응을 위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운영을 적극 지원해 왔다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돌봄통합서비스의 필요성에 대해 더욱 공감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보건복지부·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국민 모두가 살던 곳에서 건강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