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저, ‘2025 PDRN 약침 스터디’ 성료

기사입력 2025.09.02 16:3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이론 강의부터 핸즈온 실습까지…학생들과 활발한 교류 진행
    장수근 회장 “미용 의료에서의 한의학 확장성 확인한 뜻깊은 시간”

    약침1.jpg

     

    [한의신문] 전국 한의과대학 레이저·미용의학회인 클레이저(KLASER·회장 장수근)는 지난달 28일 서울특별시한의사회 송촌지석영홀에서 ‘2025 PDRN 약침 스터디를 개최, PDRN 약침의 이론과 실제 시술 과정을 심도 있게 다뤘다.

     

    이날 실습에 앞서 상지대 본과 4학년 허예인 학생이 연아약침(PDRN)’의 개념과 효능, 시술 방법, 약침 주입 시 고려사항, 케뉼라 활용법, RF니들·MTS 등 다양한 딜리버리 방식에 대해 체계적으로 강의했다. 특히 PDRN의 조직 재생, 보습, 염증 완화, 콜라겐 생성 촉진 등의 효과와 실제 임상에서의 활용 방안이 상세히 소개돼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 강사로 초청된 이재현 원장(윤빛한의원)이 직접 PDRN 약침 시술을 시연하며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팁과 노하우를 전했다. 학생들은 이재현 원장의 시연을 본 뒤 짝을 이뤄 약침 세팅과 주입을 직접 실습하며 실전에 가까운 경험을 쌓았으며, 현장에서는 활발한 질의응답과 피드백이 오가며 열띤 학습 분위기가 이어졌다.

     

    약침3.jpg

     

    이번 스터디는 최근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학회지PDRN 약침 관련 논문(도침 서브시전, Q-switched Nd: YAG 레이저, PDRN 약침을 이용한 3단계 통합 치료 프로토콜에 의한 수술 후 비후성 흉터 치험 1)이 발표된 시점과 맞물려, 교신저자인 이재현 원장과 제1저자인 상지대 본과 4학년 김시연 학생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며 의미를 더했다.

     

    또한 보조 강사로 참여한 김시연·허예인 학생과 실습에 필요한 PDRN 약침 지원을 아끼지 않은 AJ탕전원에도 감사의 인사가 전해졌다.

     

    약침2.png

     

    이와 관련 이재현 원장은 학생들이 단순히 이론을 듣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시술을 경험하면서 자신감을 얻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한의계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장수근 회장은 레이저 등 에너지 기반 의료기기와 미용 약침 등의 병합 치료는 미용 의료에 있어서 한의학의 확장성을 넓히는 중요한 지점이라며 이번 스터디처럼 학문적 교류와 실습 교육을 병행한다면 한의계 미용 의학 분야는 더욱 빠르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스터디를 후원한 AJ탕전원 권준휘 관리실장은 학생들의 자발성과 현장 연계는 한의사의 활동 영역과 의권을 넓히는 힘이라며 ··한약에 더해 약침·레이저·초음파가 당연한 한의사의 술기로 자리잡도록 학계와 단체가 함께 길을 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