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한방촌-코리아융합회, 한의웰니스 산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5.08.13 13:1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웰니스 문화체험·경주 APEC 특별체험 등 공동 추진

    한방촌협약.jpg

     

    [한의신문] 경산시와 대구한의대학교의 관학협력을 기반으로 한의문화 저변 확대와 미래 신성장 산업 육성을 위한 공익 체험시설로 운영되고 있는 경산동의한방촌(촌장 최용구)이 지난달 28일 경산동의한방촌 체험교육장에서 ()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 코리아융합회(회장 금선교)와 상호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회원사 대상 한의웰니스 문화체험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대학 가족기업과의 동반성장 및 산업 발전 협력 한의웰니스 2025 경주 APEC’ 특별체험 및 직무연수 우대 글로컬 웰니스 건강최고위과정 입학 지원 지역사회 한의웰니스 콘텐츠 개발 및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MOU 체결 후 이어진 특강에서 최용구 촌장은 대구·경북 소멸 위기와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대 변화에 맞는 창발경영이 필요하다근대화·산업화 성공과 글로컬 웰니스 창발경영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금선교 회장은 동의한방촌은 대구한의대학교의 한의약 특성화 전문 인적 자원이 투입된 대한민국 대표 한의약 체험시설이라며 “2025 경주APEC 특별 체험시설로서 경산과 대구·경북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