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한의사회, 서울노인복지센터에 ‘생맥산’ 기탁

기사입력 2025.08.13 10:4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무더위 어르신 건강 증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이승환 회장 “어르신들의 건강·복지 향상 위해 센터와 교류 지속할 것”

    종로구한의사회1.jpg

     

    [한의신문] 서울특별시 종로구한의사회(회장 이승환·이하 종로구분회)는 12일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서울노인복지센터(관장 지웅스님)에 생맥산을 전달했다.


    종로구분회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사업의 일환인 이번 기탁은 최근 개소한 ‘복지정보센터’를 응원하고,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을 돕고자 진행된 것으로, 이날 총 200만원 상당의 생맥산 300팩이 전달됐다. 


    탑골공원 인근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는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복지시설로, 최근 ‘복지정보센터’를 정식 개소하고 종로구치매안심센터, 서울AI재단 등 여러 유관기관과 협력해 어르신들의 복지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전문 상담사와 ‘탑골복지활동가’가 상주하며 △공공 무료급식 이용 안내 △거주지 인근 복지관 프로그램 연계 △기초생활·일자리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기탁된 생맥산은 상담을 받은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생맥산(生脈散)은 인삼, 맥문동, 오미자를 주재료로 하는 한약으로, 원기 회복과 진액 보충에 효과가 있어 여름철 기운이 없고 땀을 많이 흘리는 증상, 갈증 등에 효과적이다.


    4칸.jpg

     

    이승환 회장은 “무더위 속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로, 이번 생맥산 기탁이 작게나마 힘이 되고, 활기찬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종로구분회는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로서 어르신 복지 향상과 한의약을 통한 건강 증진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웅 스님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이번 기탁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의계와 함께 어르신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한 길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종로구분회와 서울노인복지센터는 한의약을 통한 어르신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갈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