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한의약 육성 조례 공포·시행

기사입력 2025.08.07 15:0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 육성 위한 지역계획·사업 추진
    이경구 의원 “한의학 육성해 지역 발전의 축 삼아야"

    은평구 조례.png

     

    [한의신문] 서울시 은평구 내의 한의약 발전과 구민의 건강을 증진할 목적으로 한 서울특별시 은평구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안7일 공포·시행됐다. 이에 앞서 은평구의회는 이경구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은평구 한의약 육성을 위한 조례안을 지난달 16일 입법예고한 바 있다.

     

    조례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한의약 특성의 보호 및 계승 발전 한의약 발전 기반 조성 한의약을 활용한 건강 증진 및 치료 한의학 기술의 진흥 등 구 차원에서 한의약 육성의 기본 방향을 세우고, 이에 따라 한의약 육성 지역계획을 수립·시행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한의약을 활용한 건강 증진 및 치료 사업 한의약기술 정보화 사업 한의약 관련 정보제공 및 홍보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전담 인력을 둘 수 있도록 해 사업의 실효성을 담보했다.

     

    아울러 한의약에 전문성이 있는 연구기관·법인·단체 등에 관련 사업들을 위탁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계획을 수행하는 기관과 단체에 필요한 경비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 의원은 은평구 관내에 한의약을 육성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이번 조례를 통해 구민의 건강 증진은 물론 지역 발전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