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치료기술 개발 공동연구 및 학술 교류 강화”

기사입력 2025.07.25 09:3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동국대 한의학연구소‑한의학연구원 한의기술응용센터 MOU

    [한의신문] 동국대학교 한의학연구소(소장 김동일)와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기술응용센터(센터장 최장기)는 22일 한의치료기술 개발 발전을 위하여 공동 연구 추진 및 학술 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동국대학교 와이즈캠퍼스 한의학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동국대 한의대 이병욱 학장, 김동일 한의학연구소장과 한의학연구원 한의응용기술센터 최장기 센터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국대.jpeg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한의 치료 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기획 및 추진 △학술 세미나, 포럼 등 교류 프로그램 공동 개최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연구 시설, 장비 등 상호 기술 지원 등 한의치료기술 개발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장기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기관과 연구기관이 함께 구축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으로써 현장성과 공공성을 갖춘 공동 연구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일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거점이 되는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역할을 확장하는 매우 뜻깊은 출발점”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에 정주하며 한의 치료 기술 개발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연구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병욱 학장은 “동국대학교 한의학연구소는 기초·임상 연계와 학제 간 융합연구를 통해 한의학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용성과 학문성을 겸비한 연구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올해 하반기부터 공동 연구개발(R&D) 과제기획에 착수하고, 공동 학술대회 개최 등 학술 교류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