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의 연구자와의 교류 통해 견문 넓히다”

기사입력 2025.07.15 09:3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사 과학자 모임, 학술탐방 행사 ‘성료’…최신 연구동향 공유
    학술발표회 및 진로특당, 학술제 참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모임1.jpg

     

    [한의신문] 한의사 과학자 모임(대표 장동엽)이 전국 한의사과학자 학술 발표 및 KIOM-UST 학술제 참가를 위해 8·9일 이틀간 개최한 한의사과학자모임 학술탐방(Korean Medical Doctor-Scientist Gathering)’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한의사 과학자 모임은 한의사이자 과학자로서 한의학과 과학 모두가 발전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어가는 전국 전일제 대학원생, 전문연구요원, Post-doc, 비전임교원 등 Junior-level 회원들의 학술 모임이다.

     

    이번 행사에는 한의사 과학자 모임 회원 10인 및 학부생 6인이 참여한 가운데 8일 롯데리조트 부여에서는 한의사 과학자 학술 발표회와 한의사 과학자 진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9일에는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한국한의학연구원스쿨(UST-KIOM, 학장 최선미)이 개최한 학술제에 참가, 전국의 한의학 연구자들이 최신 한의학 연구 동향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임2.jpg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전국 한의과대학 학부생들도 참여해 졸업 후의 연구직 진로에 대하여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관련 장동엽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연구실에서 벗어나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과 교류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준비해준 준비위원회뿐 아니라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UST-KIOM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한의사 과학자 모임 학술탐방은 한의정보협동조합 및 철인28호장학기금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