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한의사회, ‘한의 AI 마케팅 활용’ 특별 강좌

기사입력 2025.07.04 09:5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제강우 홍보이사, 맞춤문자 마케팅 등 챗GPT 활용 방안 상세 설명
    김봉현 회장 “AI 기반 플랫폼의 효과적 활용은 생존과 성장의 변수”

    [한의신문]경상북도한의사회(회장 김봉현)는 3일 지부회의실에서 ‘한의 AI 마케팅 활용’을 주제로 특별 강좌를 개최, 디지털 기반의 환자 소통 방법 및 브랜드 전략의 실전 응용 사례를 회원들과 공유했다.

     

    이번 강좌는 제강우 경북한의사회 홍보이사(구미수한의원)가 강사로 나서 최근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생성형 AI 기반 플랫폼의 의료 마케팅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한의사들이 실제 진료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다채롭게 소개했다.

     

    제강우 홍보이사는 “AI로 이제 한의원 운영 전략부터 실행까지 직접 설계하는 시대가 도래했는데, 우리는 이 같은 환경에서 AI로 무엇을 더 할 수 있는가?”라고 되물으면서, 한의사들이 참조할만한 AI 활용의 효과적인 포인트를 짚었다.

     

    경북AI특강.jpg

     

    제강우 이사는 또 “명확한 질문이 명확한 답을 이끌어 낸다”면서 “챗GPT에 질문을 할 때는 구체적으로 해야 하며, 단계적으로 반복과 피드백, 전제 조건과 맥락 예시도 명확한 키워드를 제시할 때 원하는 해답이 분명하게 나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한의원 혈액 검사 오류 매뉴얼 수정 △한의원 조회 요약 정리 △진료보조 카운슬링 △한의원 마케팅 전략 기획 △맞춤문자 마케팅 등 실무적 활용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챗GPT의 유용한 활용 사례를 상세히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초청 특강에 앞서 김봉현 회장은 “이제 오프라인에서 입소문만으로는 한의원을 운영하기에는 한계에 도달했다”며, “시대의 거센 흐름인 AI 기반 플랫폼과 디지털 마케팅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결합하느냐가 생존과 성장의 변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또 “앞으로도 AI, 빅데이터, 디지털 경영기법 등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강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회원들의 한의의료기관 운영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특별 강좌의 전체 내용은 영상편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회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