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직원 건강 위한 한의 의료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5.06.27 17: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구한의대 포항한방병원과 협력…맞춤형 건강상담 및 치료 진행

    포스코.jpg

     

    [한의신문]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25일 임직원 건강 증진과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대구한의대 포항한방병원과 협력해 한방특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한방특진은 포항제철소 산업보건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직원들에게 진찰 및 침··부항 치료 등 다양한 한의진료를 제공했다.

     

    이번 한방특진은 직원들이 업무와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만성적인 근골격계 통증이나 내·외과 질환으로 고생하는 직원들이 사내에서 직접 전문 의료진의 진료를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진료에 참여한 직원들은 한의사의 1:1 맞춤 상담을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평소 궁금했던 건강관리법이나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조언도 함께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직원은 평소 목과 어깨 통증이 심해서 생활이 불편했는데, 사내에서 직접 한의치료를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이런 복지 프로그램이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다른 직원은 한의치료는 처음 접하는데 생각보다 시원해서 만족스러웠다포스코에서 직원 건강을 위해 한·양방 치료 기회를 모두 제공해 줘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에 앞서 18일에는 포항한방병원 김영준 교수가 ·어깨 통증 및 생활 관리에 대한 건강특강을 진행해 직원들의 건강관리 역량을 높인 바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